-
식물성 식품 안착, 대체육은 아직 "국내 소비·제품 맞물려야 성장"
대체육이 글로벌 메가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시장 안착도 쉽지 않은 모양새다. 주요 식품기업들이 새 먹거리로 낙점하고 투자를 이어가고 있지만 ‘맛’과 ‘가격’의 벽을 넘기 쉽지 않은 상황이다.1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대체육이란 소와 돼지, 닭 등 육류를 대
2024-11-18 조현우 기자 -
'세계 시장에 기술력 알린다' 대상, 유럽 식품 박람회 'FiE 2024' 참가
대상이 글로벌 시장에서 소재 사업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해 FiE 2024(Food Ingredients Europe 2024)에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11월 19일부터 21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되는 FIE는 1986년에 시작된 유럽 최대 식품 및
2024-11-18 조현우 기자 -
동서식품 '카누 바리스타 챔피언십' 우승자는, '최재영' 바리스타
동서식품이 서울 성동구 MM성수에서 진행한 ‘2024 카누 바리스타 챔피언십’ 결선을 성황리에 마쳤다.11월 16일과 17일 양일간 진행된 카누 바리스타 챔피언십은 카누 원두커피 품질의 우수성을 알리고 프리미엄 커피 라이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바리스타 경연 대회다.지
2024-11-18 조현우 기자 -
노랑통닭 '갈릭 인 더 딥' 누적 판매량 10만개 돌파… "차은우 효과"
노랑푸드 노랑통닭이 신메뉴 ‘갈릭 인 더 딥’ 출시 한 달여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개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마늘의 새로운 매력을 선사하는 ‘갈릭 인 더 딥’은 2020년 출시 이후 꾸준히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는 ‘알싸한 마늘 치킨’의 인기에 이어, 치킨
2024-11-18 최신혜 기자 -
스타벅스, 10년간 농가에 커피 퇴비 5천톤 지원
스타벅스 코리아가 최근 평택 가루쌀 농가와 고흥 유자 농가에 480톤에 이르는 커피찌꺼기 퇴비를 기부하며, 2015년부터 올해까지 10년간 우리 농가에 지원한 커피 퇴비가 누적 5000톤을 넘어섰다.18일 스타벅스는 지난 8일 전남 고흥군 유자 농가에 이어, 지난 15
2024-11-18 최신혜 기자 -
"불닭 간편식 수출 확장" 삼양식품, 불닭떡볶이 美 월마트 입점
삼양식품이 불닭떡볶이 2종을 미국 월마트에 신규 입점했다고 18일 밝혔다. 2018년 국내에 처음 출시된 불닭떡볶이는 현재 60여개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불닭 소스를 활용해 완성한 매콤하면서도 감칠맛 나는 떡볶이 소스가 특징이다. 실온 보관 제품으로
2024-11-18 조현우 기자 -
롯데리아 "가성비·가심비 전략통했다… 런치 판매량 전년比 16% ↑"
롯데GRS 롯데리아가 가성비·가심비 전략의 점심 프로모션 ‘리아 런치’ 운영을 통해 점심 고객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리아 런치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롯데리아의 인기 세트 메뉴 6종을 기존 대비 약 12%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한 런치 프로모션이다.18일 롯
2024-11-18 최신혜 기자 -
hy, ‘케어온 관절 토탈케어’ 누적 판매량 300만병 돌파
hy는 ‘케어온 관절 토탈케어’가 누적 판매량 300만병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hy는 신제품의 인기요인으로 관절 건강에 대한 높아진 관심과 편의성을 꼽았다.관절 토탈 케어는 출시 이후 정기구독자 수가 꾸준히 늘고 있다. 10월 기준 약 5만여 명의 고객
2024-11-18 최신혜 기자 -
농심 '신라면 툼바' 출시 두 달만에 1100만개 판매, "해외 출시 본격화"
농심이 지난 9월 첫 선보인 ‘신라면 툼바’가 라면시장에서 인기를 끌며 하반기 최고 히트제품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농심은 ‘신라면 툼바’ 브랜드 합산 판매량이 출시 두 달만에 11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9월 브랜드 론칭과 함께
2024-11-18 최신혜 기자 -
CJ푸드빌, N서울타워서 다섯 쌍둥이 '세 돌' 생일 축하
CJ푸드빌이 탄생 때부터 인연을 맺어온 다섯 쌍둥이의 세 번째 생일을 맞아 N서울타워에서 생일 축하 자리를 마련했다고 18일 밝혔다.앞서 2021년 11월 18일 육군 17사단 소속 김진수 대위와 국군 제9965부대 소속 서혜정 소령 부부는 다섯 쌍둥이를 출산했다.CJ
2024-11-18 조현우 기자 -
SPC삼립, 3Q 영업이익 218억원… 전년比 3.8% ↑
SPC삼립은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한 218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같은 기간 매출은 845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 감소했다.베이커리 부문 매출은 6560억원으로 전년 대비 1.7% 줄었으며 영업이익도 543억원에
2024-11-15 조현우 기자 -
'14억 대국' 인도 시장 안착한 롯데웰푸드, 장기 투자하는 오리온
14억 인구를 가진 인도 시장에서 국내 제과기업이 시장에 안착하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시장 선점 효과를 통해 저변을 확대해나가고 있으며, 오리온 역시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시장 안착한 롯데웰푸드, ‘수익-투자’ 선순환 계속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웰푸드
2024-11-15 조현우 기자 -
식용곤충사업 확대하는 롯데웰푸드, '귀뚜라미' 단백질 연구 나섰다
롯데웰푸드가 미래 먹거리로 삼은 대체육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 특히 UN이 차세대 미래 식량으로 선정한 '식용곤충' 관련 연구를 통해 단백질 활용방안 등을 구체화하겠다는 계획이다. 15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롯데웰푸드는 이달 산업
2024-11-15 최신혜 기자 -
무알코올 맥주 시장 1위 굳힌다… 12년만에 '하이트제로' 신제품 출시
무알코올 맥주 시장 경쟁이 치열해질 전망이다. 하이트진로음료가 무알코올 맥주 ‘하이트제로 0.00’의 신제품인 ‘하이트제로 0.00 포멜로향’을 12월 출시하고 본격적인 경쟁에 나서기로 했기 때문이다. ‘하이트제로 0.00’의 신제품 출시는 지난 2012년 제
2024-11-15 강필성 기자 -
롯데웰푸드, ‘식사이론’ 세계관 담은 애니메이션 광고 조회수 1천만회 돌파
롯데웰푸드의 헬스앤웰니스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 광고가 소비자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내가 먹은 음식이 몸에 새겨진다면?’이라는 독특한 콘셉트로 선보인 식사이론 광고의 첫 번째 에피소드 영상이 공개 약 40일 만에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
2024-11-15 최신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