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역대 최대 실적" 풀무원, 3Q 영업이익 333억원… 전년比 52% ↑

    풀무원이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52.0% 증가한 333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같은 기간 매출은 11.7% 늘어난 8337억원을 달성했다.1~3분기 누적 매출은 2조3960억원, 영업이익은 658억원으로 역대 최고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nbs

    2024-11-15 조현우 기자
  • 배달앱 중개 수수료 극적 타결… 배민·쿠팡이츠 "3년간 2~7.8% 차등화"

    내년부터 배달 어플리케이션(앱) 중개 수수료가 현재 9.8%에서 2~7.8%로 줄어든다. 배달비는 현행 대비 오르지만 자영업자 수수료 붇담은 줄어들게 된다.14일 배달앱 상생협의체는 이같은 내용을 담긴 최종 상생안을 발표했다. 지난 7월 처음 꾸려진 이후 3개월이 넘는

    2024-11-14 조현우 기자
  • '해외로 간 불닭, 날았다' 삼양식품, 3Q 영업이익 873억원… 전년比 101%↑

    삼양식품이 해외부문 성장세를 바탕으로 올해 3분기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01% 증가한 873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가튼 기간 매출은 31% 신장한 4389억원을 달성했다.특히 해외매출은 전년 대비 43% 신장한 3428억원으로 전체 매출 비중이

    2024-11-14 조현우 기자
  • 농심, 3Q 영업익 전년比 32.5% 감소한 376억 "경기둔화 영향"

    농심은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8504억원, 영업이익 376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0.6% 감소하고, 영업이익은 32.5% 감소했다. 영업이익률은 4.4%를 기록했다.농심 3분기 매출은 해외사업이 크게 기여했다. 

    2024-11-14 최신혜 기자
  • 남양유업, 3Q 영업익∙당기순익 ‘흑자전환’ 성공… 한앤코 체제 반년만

    남양유업이 20분기만에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한앤컴퍼니 체제 출범 6개월만이다.14일 남양유업은 올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5억900만원으로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지난 2분기 160억원 영업손실이 3분기 들어 영업이익으로 급반전

    2024-11-14 최신혜 기자
  • 오리온, 3Q 영업익 전년比 2.6% 감소한 1371억 "원부재료값 등 상승"

    오리온은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7749억원, 영업이익 1371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매출액은 글로벌 경기침체 심화, 소비심리 위축 등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제품 경쟁력 기반의 차별화된 영업 활동에 집중하며 전년 대비 1.1% 성장세를 유지했다. 

    2024-11-14 최신혜 기자
  • "설탕 대신 알룰로스" 제로슈거 트렌드, 식품산업 바꿨다

    건강을 중시하는 헬시플레저 인구 증가에 따라 '제로슈거' 트렌드가 지속되며 식품기업들이 설탕 대신 알룰로스 사업에 집중하는 모양새다. 14일 관세청에 따르면 올해 1~9월 설탕의 원료인 ‘원당’의 수입량은 113만톤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5% 감소했다.

    2024-11-14 최신혜 기자
  • 주당들, 무더위에 '소맥'으로 건배… 하이트진로·롯데칠성 실적 견인

    위스키와 와인 등 주류 트렌드 다변화로 인해 주춤하던 소주·맥주 시장이 활로를 되찾고 있다. 하이트진로와 롯데칠성음료 모두 주류 사업 부문이 개선되며 다시 ‘소맥’의 시간이 왔다는 평이다.14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는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702억원의 영업이익

    2024-11-14 조현우 기자
  • 동서식품, 육군 장병 독려… 5000만원 상당 위문금품 전달

    동서식품이 강원도 양구군 육군 제21보병사단을 방문해 5000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동서식품은 국가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장병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1978년 제21보병사단과 자매결연을 맺은 이래 매년 부대를 직접 방문하여 위문품과 기부금

    2024-11-14 조현우 기자
  • SPC GFS, 식자재 유통 플랫폼 '몬즈컴퍼니' 흡수합병… "B2B 역량 강화"

    SPC삼립 식자재 유통 계열사인 ‘SPC GFS’가 SPC삼립의 자회사인 ‘몬즈컴퍼니’를 흡수합병한다고 14일 밝혔다.SPC삼립은 유통 부문 계열사간 결합으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SPC GFS가 몬즈컴퍼니를 흡수 합병하기로 했다. 합병 기일은 내년 1월1일이

    2024-11-14 조현우 기자
  •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돕는 'CJ 글로벤터스 2기' 데모데이 성료

    글로벌 진출이 유망한 국내 스타트업 성장을 지원하고 글로벌 파트너 매칭을 통해 사업확장이 가능하도록 하는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CJ 글로벤터스 2기'의 톱3 스타트업이 최종 선정됐다. CJ의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털(CVC) CJ인베스트먼트는 지난 13일 서울

    2024-11-14 최신혜 기자
  • 롯데웰푸드, '빼빼로·제로' 앞세워 베트남 푸드엑스포 참가

    롯데웰푸드가 16일까지 베트남 호치민 사이공 전시컨벤션센터(SECC)에서 진행되는 ‘2024 베트남 푸드엑스포(FEV)’에 2년 연속 참가해 K-푸드의 우수성을 알린다고 14일 밝혔다. 베트남 푸드엑스포는 베트남 정부가 인증하는 베트남 최대 규모의 국제 식품

    2024-11-14 최신혜 기자
  • CJ제일제당 비비고, '오징어 게임'과 손잡고 14개국에 만두·김밥 알린다

    CJ제일제당의 비비고가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과 손잡고 전 세계 소비자를 만난다.CJ제일제당은 비비고와 오징어 게임 시즌2가 함께한 글로벌 캠페인을 한국, 미국, 유럽, 호주, 일본 등 전세계 14개국에서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컬래버 제품은 K-

    2024-11-14 최신혜 기자
  • 동원F&B, 나트륨 함량 국내 최저로 낮춘 '리챔 더블라이트' 선보인다

    동원F&B가 자체 개발한 나트륨 저감 소재 ‘디솔트(Desalt)’를 활용해 국내 돈육 캔햄 가운데 나트륨 함량이 가장 낮은 ‘리챔 더블라이트’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이와 함께 리챔의 브랜드 가치를 새롭게 정립하는 리브랜딩(브랜드 정체

    2024-11-14 최신혜 기자
  • '1인당 730캔 마셨다' 롯데칠성음료, 74년 칠성사이다 누적 375억캔 판매

    롯데칠성음료는 대표 제품 ‘칠성사이다’의 74년간 누적 판매량이 375억캔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1초에 250㎖ 제품 16캔씩 판매된 수치다. 한 캔당 13.5㎝인 제품을 일렬로 세우면 지구를 127바퀴 돌 수 있는 길이가 되며, 대한민국 국민 1

    2024-11-14 조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