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앤디 제시 아마존 대표, 칸 라이언즈 선정 '2025 올해의 미디어인'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2025 올해의 미디어인(Media Person of the Year)로 앤디 제시(Andy Jassy) 아마존 대표를 선정했다.1
2025-06-17 프랑스 칸 = 유다정 기자 -
"독립대행사와 크리에이터의 급부상, 크리에이티비티의 민주화 시작됐다"… 필립 토마스 칸라이언즈 회장
"올해 칸라이언즈에는 독립 에이전시들의 출품이 증가했고, 크리에이터 중심의 콘텐츠들이 눈에 띄게 늘었습니다. 이제 누구나 자신의 이야기를 표현하고 세상에 들려줄 수 있는 시대가 된거죠.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의 민주화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프랑
2025-06-17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
K-크리에이티비티, 칸 입성… 현대차·CJ제일제당·스타쉽엔터, 무대 오른다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6월 16일 개막하는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 한국 크리에이터들이 대거 무대에 오른다. 현대자동차를 비롯해 CJ제일제당, 스
2025-06-16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
'마케팅 맛집' 삼양식품, '맵탱' 캠페인으로 증명한 '광고 콘텐츠'의 힘
'불닭'으로 K-라면의 신화를 써내려가고 있는 삼양식품이 '맵탱' 캠페인으로 차별화 된 '광고 콘텐츠'의 힘을 증명해내고 있다. 여름 성수기를 맞아 경쟁 비빔면 제품들이 톱스타들을 내세운 TV 광고에 집중하는 사이, 삼양식품은 소비자의 온·오프라인 일상을 파고 든 촘촘
2025-06-13 김수경 기자 -
"선수 데이터 분석해 '샷' 컨트롤"… 삼성전자, 기술력으로 스포츠까지 혁신
선수 개개인의 '감(感)'과 '본능' 대신,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전술은 스포츠 경기 결과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12일 브랜드브리프는 선수 데이터를 전술적 인사이트로 전환해주는 삼성전자의 모바일 및 AI(인공지능) 기반 설루션 '샷컨트롤(ShotControl)'
2025-06-12 김수경 기자 -
크리에이티비티와 마케팅 인재의 융합… '에피 라이언즈 파운데이션' 출범
마케팅 산업을 보다 크리에이티브하고 효과적이며 모두에게 열린 공간으로 만들겠다는 목표를 가진 글로벌 비영리 단체 '에피 라이언즈 파운데이션(Effie LIONS Foundation, 이하 재단)'이 공식 출범했다.12일 칸라이언즈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이 재단은 2025
2025-06-12 유다정 기자 -
제주에서 마르크 샤갈 원화 만난다… 제주도립미술관, 6월 24일부터 전시
문화콘텐츠 전문기업 가우디움어소시에이츠가 제주도립미술관과 공동으로 마르크 샤갈(Marc Chagall, 1887-1985)의 대규모 회고전 '마르크 샤갈: 20세기 그래픽 아트의 거장, 환상과 색채를 노래하다'를 연다.11일 가우디움어소시에이츠에 따르면 오는 6월 24
2025-06-11 김수경 기자 -
"초고령사회, '에이스 시니어' A세대에 주목하라"… 박혜진 TBWA 시니어랩 컨설턴트
"벤츠 최고급 차종은 계기판 글자가 큽니다. 외국은 럭셔리 제품의 주구매자가 시니어이므로 대부분 나이든 사람을 위해 패치돼 있습니다. 시니어에게 노인을 위한 제품 살래? 아님 럭셔리 살래? 물으면 후자를 택하겠죠"-이의훈 카이스트 교수초고령사회에 접어들면서 시니어 세대
2025-06-11 유다정 기자 -
'원영적 사고' vs '정민적 사고'의 숨막히는 대결, 승자는?… 짐빔 하이볼 광고 화제
"좋아하는 친구들과 함께 짐빔 하이볼~""친구 없는데?""그거 잘됐다~ 차분하게 혼자 집에서 짐빔 하이볼~""집 없는데?"특유의 낙관적인 사고방식으로 하나의 밈(meme, 인터넷 상에서 유행하는 문화 요소)이 된 장원영의 '원영적 사고'가 배우 박정민의 '정민적 사고'
2025-06-10 김수경 기자 -
AI로 만든 광고 아냐?… AI 만능 시대에 '리얼리티'로 맞선 한국타이어
AI(인공지능) 기술의 눈부신 발전은 광고 시장에도 엄청난 변화를 가져왔다. 처음에는 그저 신기한 기술에 불과했지만, 이제는 놀라울만큼 자연스럽고 정교한 영상 구현이 가능해진데다 비용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덕에 AI를 전혀 활용하지 않은 광고를 찾는 것이 오히려
2025-06-10 김수경 기자 -
[단독] 디지털 광고대행사 엠포스, 경영악화로 25년 만에 폐업
디지털 광고대행사 엠포스(eMFORCE)가 지속된 경영 악화를 견디지 못하고 설립 25년 만에 폐업 수순을 밟는다. 지난해부터 국내 중소규모 대행사들의 폐업과 파산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엠포스까지 문을 닫게 되면서 업계의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9일 브랜드브리프 취재
2025-06-09 김수경 기자 -
버려지는 안전캡으로 '근감소증' 진단… 32cm 짜리 미디어가 된 '셀렉스 체크링' 캠페인
개봉 후 버려지던 단백질 제품 안전캡이 '근감소증'을 자가 진단할 수 있는 새로운 미디어로 재탄생했다.5일 브랜드브리프 취재 결과, 매일유업의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노년층의 건강을 위협하는 '근감소증' 문제를 알리고 이를 사전에 체크해 예방할 수 있는 '셀렉스 체크
2025-06-05 김수경 기자 -
"한국, 글로벌 경제 움직이는 힘 가졌다… 남은 과제는 확장과 융합"… 마틴 소렐 경
"한국은 내수 규모는 작지만 글로벌 경제를 움직이는 힘을 가진 매우 독특한 나라입니다. 이름만 대면 모두가 아는 글로벌 브랜드를 여럿 보유하고 있고 기술 수준도 높을뿐만 아니라, K팝과 K푸드, K뷰티 등 문화적으로도 강한 이점을 갖추고 있죠. 이 흥미로운 기회의 영역
2025-06-04 김수경 기자 -
"그 어떤 것도 당신의 밤을 방해하지 않도록"… 네스카페의 '디카페인' 옥외광고
네슬레(Nestlé)의 글로벌 커피 브랜드 네스카페(Nescafé)가 현대인의 밤을 방해하는 모든 것들을 제거한 '디카페인(Decaf)' 광고를 선보였다. 2일 업계에 따르면 네슬레는 최근 파나마의 수도 파나마시티에서 네스카페의 디카페인 커피 광고 캠페인 '디
2025-06-02 김수경 기자 -
"AI 에이전트, 제품 분석의 '자율주행' 시대 연다"… 스펜서 스케이츠 앰플리튜드 CEO
"기존 앰플리튜드 서비스가 지도 애플리케이션이라면, AI 기반의 앰플리튜드 에이전트는 (제품 분석의) 자율주행 시대를 열어나갈 것입니다." 제품 분석 플랫폼으로 잘 알려진 앰플리튜드(Amplitude)가 올해 하반기, AI 기반 자동 차트 생성 기능을 탑재한
2025-05-30 유다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