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윤 사장 “차세대 미디어 디바이스 될 것”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 글로벌 300만대 판매 돌파
  • 삼성전자가 자사의 첫 태블릿PC '갤럭시 탭(GALAXY Tab)'을 공개했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인 신종균 사장은 2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개막된 'IFA 2010' 전시회에 참석, 국내 기자간담회를 갖고 “갤럭시S가 출시 두 달 여만에 글로벌 판매(8월30일 현재, 사업자 공급기준) 300만대를 넘어섰다"면서, ”갤럭시S의 성공을 갤럭시 탭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 사장은 "초고속 통신과 IT 기술의 발달로 기존 아날로그 미디어가 디지털화하고 SNS 등 뉴 미디어가 본격화하는 '미디어 빅뱅(Media Big bang)' 시대가 오고 있다"고 전했다.
     
    예를 들어 아침에 일어나 스마트폰으로 신문을 보고, 이동 중에는 TV나 영화 등을 감상하고, 모바일 오피스를 이용하는 시대가 됐다는 이야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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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차세대 미디어 디바이스 = 갤럭시 탭

    신 사장은 "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변화와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변화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분석하면서 이에 맞는 새로운 제품을 끊임없이 고민한 결과가 바로 '갤럭시 탭'"이라고 설명했다.
     
    신 사장은 이어 "갤럭시 탭은 책, 신문, 영화, 음악, SNS 등 다양한 미디어 컨텐츠를 스마트폰의 휴대성을 유지하며 보다 큰 화면에서 즐길 수 있는 차세대 미디어 디바이스"라고 말했다.
      
    신 사장은 또, "초슬림, 초경량으로 소비자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휴대성과 이동성을 확보하고 사용하기 편한 UI 등 최적의 사용 환경을 구현한 것도 갤럭시 탭의 강점"이라고 말했다.


    WSVGA급(1024×600) 7인치 고해상도 대화면을 지원해 신문, 책 등을 편하게 읽을 수 있으며 사진,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컨텐츠도 실감나게 감상할 수 있다.
     
    11.98mm 두께, 380g대 무게(해외향)의 7인치 사이즈로 양복 주머니에 넣거나 한 손으로 들고 다녀도 부담이 없다. 또, 종이책처럼 책장을 넘기는 3D 효과, 화면을 두 개로 분할하여 다이어리 메모 등 미디어에 최적화된 UI로 기존 종이매체를 이용하듯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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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갤럭시S, 글로벌 판매 300만대 돌파
     
    신 사장은 이 자리에서 "6월 중순부터 판매를 시작한 갤럭시S가 세계적으로 300만대(8월30일 현재, 사업자 공급기준) 판매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갤럭시S 300만대 판매는 지난해 삼성 스마트폰 연간 판매량의 50%에 육박하는 것으로, 빠르면 올해 중으로 삼성전자 사상 최초 텐 밀리언셀러 스마트폰이 탄생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갤럭시S는 출시 첫 달인 6월 50만대, 7월 120만대 판매를 기록한 데 이어 8월에는 130만대로 지속적으로 판매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지역별로는 국내, 미국, 유럽 및 기타 국가 등이 각각 100만대가 판매되며 글로벌 히트를 기록 중이다.
     
    신 사장은 "갤럭시S의 판매호조를 바탕으로 올해 초 다짐했던 대로 2010년을 삼성 스마트폰의 새로운 도약의 원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