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점 신관 5층서 [스트리트 캐주얼 전문관] 오픈백화점 핵심 소비층으로 떠오른 젊은 층 공략

  • 신세계 본점이 젊은 고객들을 모셔오기 위해
    대대적인 변신을 시도했다.

    17일 신세계백화점 본점은 지난 달 6일부터 한 달 보름 여간에 걸쳐,
    5층 매장을 리뉴얼해
    오는 18일부터 [스트리트 캐주얼 전문관]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활동적이고 젊은 감성을 지닌 20~30대 젊은 고객이 타깃.

    신세계백화점이 리뉴얼을 단행한 이유는
    20~30대의 젊은 층이 백화점의 잠재 고객에서
    핵심 소비층으로 부상했기 때문
    이다.

    전통적으로 중장년층이 강세를 보였던 신세계 본점에서
    지난 해 처음으로 20~30대 고객 매출이
    40~50대 중장년층을 앞지르며 구매력을 과시했다.

    이는 젊은 층이 점점 패션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자신에 대한 투자를 최고로 여기는 가치관이 보편화되며
    관련 상품 수요를 계속 증가시켰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새롭게 선보이는 본점 스트리트 캐주얼 전문관은
    이런 젊은 세대의 감성과 니즈를 고스란히 담아
    기존 캐주얼 매장을 넘어선 풀라인의 상품 구성을
    한 것이 특징이라고 신세계는 설명했다.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 푸마골프, 이안폴터(골프) 등
    활동적인 영스포츠 고객을 위한 아웃도어골프존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디젤, 게스, 캘빈클라인진 등 브랜드별 프리미엄 상품도 있다.

    여기에 쿤위드어뷰(컨템포러리 편집숍), 백팩•스냅백 편집숍,
    엠포리오 아르마니 등의 언더웨어까지 추가하는 등
    총 40여개의 매장으로 꾸몄다. |

    특히 해외에서 떠오르는 50여개 신진디자이너
    브랜드 상품을 모은 [쿤위드어뷰]와
    태국의 대표 캐주얼 브랜드 [그레이하운드],
    파격적인 컬러로 유명한 [수퍼선글라스] 등
    아이웨어 편집숍 [모드팝]까지
    트렌디한 브랜드부터 쉽게 만날 수 없는
    해외브랜드까지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다.

    스트리트 캐주얼 전문관 오픈에 걸맞게
    영고객을 위한 마케팅도 다양하다.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신세계카드(포인트, 씨티, 삼성)로
    20만원이상 구매 시
    최신 트렌드의 패션 클러치백을 증정한다. 

    이어 22일부터 27일까지는 신세계카드(포인트, 씨티, 삼성)로
    15만원이상 구매 시 목걸이 카드 홀더를 증정한다.

    또 18일부터 20일까지 신관 5층에서 올 가을, 겨울 트렌드를
    살펴 볼 수 있는 패션쇼를 매일 두 차례(2시, 5시) 연다. 

    대만 버블티, 멕시코 타코 등 세계 각국의 스트리트 푸드도
    무료로 제공하는 등 매장 내 이벤트도 다채롭게 펼친다.

    이외에도 22일부터 31일까지 모바일로
    신세계백화점 어플리케이션을 체크인하고
    당일 신관 5층에서 1만원 이상만 구매하면 잠바주스 이용권도 증정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스트리트 캐주얼 전문관은
    활동적이고 젊은 감성을 지닌 고객을 위한
    다양한 신규 브랜드와 국내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차별화 브랜드로 [영쇼핑 메카]로 자리잡을 것이다.

    성전문관과 식품전문관 역시 향후 새로운 매장으로 변화시켜
    강북 상권을 넘어 강남, 수도권까지 아우르는
    우리나라 대표 백화점으로 성장시킬 것이다."
    -조창현 신세계백화점 본점장

     

    표= 신세계백화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