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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초의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 AVN]이
한국에서 개발된 것은
그만큼 용기 있는 회사들이 많기 때문이다.자동차와 안드로이드의 접목이 고려된 것은 몇 년 됐지만,
실제로 개발하기는 어려움이 많았다.한국에서 개발한 차세대 스마트 AVN은
앞으로 세계적인 자동차 회사들로 뻗어 갈 것이다."
-데이비드 유즈 프리스케일 한국·일본 대표21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세계적인 반도체회사 <프리스케일>의
[차세대 스마트 AVN] 출시 간담회가 열렸다.<데이비드 유즈> 프리스케일 한국·일본 대표는
이 자리에서 프리스케일의 신 제품 [넥스트 젠 AVN]을 소개했다.AVN(Audio, Video, Navigation) 시스템은
오디오와 비디오, 네비게이션을 하나로 묶은 것으로
한 디스플레이에서 각 기능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넥스트 젠 AVN은
기존 AVN과 달리 차량용으로 개발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접목된 것이 특징이다.이에 사용자가 스마트폰처럼 자유롭게
어플리케이션 등을 다운받아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인터페이스를 변경할 수 있다.여기에 핸드폰으로 시동을 켜고 끄는 것은 물론
응급상황시 e-call도 가능하다.김태현 부장의 설명이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는
기본적인 플랫폼이 자동차용이 아니기에
안정성과 유용성 검증을 위해
많은 인력과 투자가 있었다.무한한 확장성을 가진 안드로이드를 접목한 만큼
앞으로가 더 기대된다."프리스케일은 넥스트 젠 AVN 외에도
스마트기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동기화하는
[미러링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또 차량의 전후좌우에 네 개의 어안 렌즈 카메라를 장착,
차량 밖 360도 외부 이미지를 실시간으로 운전자에게 제공하는
[디지털 AVM(Around View Mode)] 솔루션도 선보였다.김태현 부장의 설명이다.
"차세대 스마트 AVN이
자동차 생산 가격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을 것이다.오히려 차량의 오디오, 네비게이션 등을
따로 장착하는 것보다 저렴할 수 있다.
하나로 통합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장착되면
기존보다 시간과 금액 모두 낮아질 수 있다.
여기에 고객에게는 최첨단 스마트카를
즐길 수 있게 해줘 차량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는 데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이러한 시스템은
현재 출시한 넥스트 젠 AVN에는 포함되지 않았지만
호환 가능성이 우수한 안드로이드 OS의 특성상
향후 신제품에는 이 같은 기능이 탑재될 수 있을 전망이다.황연호 프리스케일 코리아 지사장의 설명이다.
"이동 전자기기의 급격한 발전이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도 높이고 있다.프리스케일은
자동차 제조사가 개발기간과 타임투마켓(time-to-market)을
단축할 수 있는
최첨단 제품을 선보일 것이다."한편 프리스케일은
현재 미주 대륙 자동차용 반도체 1위 공급 업체로
[인포테인먼트]와 [텔레매틱스]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i.MX 프로세서]의 경우
2001년 출시 이후 1억5,000만개가 전 세계에 공급됐다.국내에는 1967년 <모토로라 코리아> 반도체 사업부로 시작,
오토모티브와 네트워킹 프로세서 분야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