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경찰에 피해자 사례 수사 의뢰피해 입증 후 손해배상 청구 소송도


  • 최근 카드사(KB국민, 롯데, NH농협)에 이어
    저축은행, 캐피탈에서도 개인정보가 유출된 가운데,
    [금융소비자연맹]이
    소비자 피해를 공동으로 대응한다고 나섰다.

    13일 [금융소비자연맹(이하 금소연)]에 따르면
    개인정보가 유출된 카드사 및 금융사 회원들에게
    [보이스 피싱],
    [대출 강요],
    [신용등급 하락] 등의 문자와 전화가 오는 등
    피해 사례가 접수되고 있다.

    카드사에서 유출된 정보는
    개인정보뿐 아니라 카드사용 내역도 일부 포함돼
    이는 사생활 노출로 이어져 보이스피싱과 사기대출 등
    각종 범죄에 악용될 수 있다.

    금소연은 모집된 내용을 바탕으로
    고객 정보가 대량 유출된 카드사와 금융사를 상대로
    고객 피해에 대한 공동 대응을 할 방침이다.

    다음은 [금소연] 강형구 금융국장의 설명이다.


    "정보유출로 인한 피해가 정확히 입증돼야
    카드·금융사에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검·경찰에 피해자들의 사례 수사를 의뢰하고,
    이를 바탕으로 손해배상 청구 소송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