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3000억 규모서 매년 약 15% 이상 꾸준한 성장세화장품 업체들, [건강+뷰티 콘셉트] 블루오션 개척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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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화장품 업계가살아남기 위한 자구책 마련이 한창인 가운데,[이너뷰티 제품]들이 이 시장에서의치열한 경쟁을 가속화 하고 있다.28일 업계에 따르면현재 약 3,000억이 넘는 규모의이너뷰티 시장은전체 건강기능식품 시장 중약 20%를 차지하고 있으며,매년 15%의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다양한 기호에 맞는이너뷰티 제품을 찾는소비자들이 크게 늘었다.가령젤리, 분말, 츄어블 제제, 드링크제 등선택의 폭이 넓어진 동시에,이들 제품의 홈쇼핑· 방문 판매 덕분에드럭스토어와 브랜드숍 등판매망이 점차 확장되면서매출이 늘고 있는 상황이다."- 화장품 업계 관계자이너뷰티 시장이 급격히 커진 까닭은여성들의 다이어트가 끊이지 않는사회적 이슈로 떠오른데다,화장품 업계가앞다퉈 관련 제품들을 출시하고브랜드숍간 각각의 경쟁을 위한아이템으로 자리잡았기 때문이다.더구나아직 이너뷰티에 대한 관련 규정이명확하지 않아[화장품과 식품의 결합],또는 [먹는 화장품]이라는 개념의 마케팅을 통해화장품 기업들이 부담없이 다가갈 수 있는블루오션 영역이라는 게전문가들의 공통된 의견이다.우선아모레퍼시픽의[비비프로그램 슈퍼콜라겐]은청정 바다의 마린 콜라겐을 주원료로그동안 분자가 커서 몸 속에서 흡수가 어려웠던콜라겐을 효소분해 공정으로저분자 구조로 만들어체내 흡수율을 높였다.또한자기 몸의 1000배의 수분을 끌어당기는 것으로 유명한히알루론산,피부 속 콜라겐 생성을 돕는 비타민C 등건강한 피부 균형을 위한여러 가지 성분을 더한 게 특징이다.피부 속 콜라겐은탄력을 유지하고 수분을 저장해촉촉한 피부를 유지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여성들에게 인기가 좋다.특히콜라겐은 평균 20세 이상이 되면생성이 둔화되고나이가 들면서 생성되는 것 보다분해되는 비율이 높아진다.그런가 하면코리아나화장품[웰빙라이프 프로바이오틱스 복합 유산균]은인체에 유익한 살아있는 복합 유산균 5종이50억마리 이상 함유돼장의 원활한 활동을 돕는 제품이다.프로바이오틱스는단백질, 지방, 칼슘, 인, 철, 비타민 등몸에 좋은 영양분을 흡수하는 것을 도와주고장내 유해물질 생성 억제,염증질환 개선,아토피 알레르기 비염과 같은면역질환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유명하다.국내 최초 이너뷰티 시장을 개척한아리화장품의 [아리 히알루론산BB수] 역시인기몰이 중이다.이 제품은피부가 먹는 수분이라는 콘셉트로미백과 주름개선,탄력개선 등에 효과가 있다고회사 측은 설명했다."아리화장품은 지난 5년 동안 효과 불만족 시고객에게 전액 환불보장 서비스 등으로고객과 소통하는 데 집중해 왔으며,올 설을 맞아 [착한1004]이벤트를 29일까지진행할 예정이다.이번 이벤트는아리화장품 제품인[아리 히알루론산 BB수]를이벤트 기간 주문하면 1만개를 한정해기존 가격의 70%를 할인해준다.설 연휴배송대란을 대비해선주문 예약 판매방식으로소비자에게 안전하게 배송하고그동안의 이너뷰티 사랑에 보답하겠다는 취지로마련한 행사다."- 송동운 아리화장품 대표"화장품 브랜드숍은 물론다수의 화장품 기업들이[건강과 뷰티]를 동시에 다루는 콘셉트로이너뷰티 시장에 더 적극적으로 뛰어들 전망이다.특히국내 다이어트 시장이매년 10% 이상 성장함에 따라식품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유망 상품으로 떠오르고 있으며,콜라겐 등을 활용한 음료와 식품 등도인기가 좋다.앞으로도화장품 업체들이업체 간의 새로운 콘셉의경쟁 무기가 필요한 만큼다양한 제품 확대에지속적 관심이집중될 예정이다."- 화장품 업계 관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