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발적 가격으로 소비자 유혹
'2014 올해의 차' 최종후보
'2014 올해의 차' 최종후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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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인피니티Q50'이 출시 하루 만에 월 목표를 달성했다.인피니티는 지난 11일 출시한 인피니티 Q50의 계약대수가 200대를 돌파, 하루 만에 당초 계획한 월 목표를 넘어섰다고 13일 밝혔다.인피니티 관계자는 "출시 하루 만에 독일 브랜드 동급 경쟁모델의 월 판매 수치를 상회하는 계약 건수를 기록했다"며 "Q50이 향후 독일 브랜드 위주의 시장 판도를 뒤바꿀 것이라 예상된다"고 말했다.Q50은 국내에 디젤과 하이브리드 2가지 모델로 출시됐다. 가격은 부가가치세 포함 Q50 2.2d 프리미엄과 익스클루시브 모델이 각 4,350만원과 4,890만원, Q50 S 하이브리드 모델은 6,760만원이다. 프리미엄 모델의 경우 유럽에서 5,000만원이 넘는 가격에 출시 됐는데, 인피니티측이 한국시장에 도발적인 가격을 책정한 효과가 하루 만에 나타난 것이다.또 Q50은 현재 전 세계 자동차 기자들이 참여해 선정하는 '2014 올해의 차' 최종후보에 올라있다. 인피니티 역사상 이 상의 최종후보에 오른 것은 Q50이 최초다.인피니티 타케히코 키쿠치(Takehiko Kikuchi) 대표이사는 "이번 Q50의 200대 계약 돌파는 차량의 뛰어난 품질력과 고객 눈높이에 맞춘 가격 전략을 인정받은 결과"라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