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신청 고객·어린이 보육시설·현대차 대리점 등에 22만개 무료배포
  • 현대자동차가 미세먼지로부터 국민의 건강을 보호하는 등 친환경 캠페인에 앞장서고 있다.

    현대차는 야외활동이 많은 봄과 가을에 전국적으로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 22만개를 무료로 배포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현대차는 4~5월과 9~10월 2차로 나눠 각 차수별 5만개씩, 총 10만개의 마스크를 온라인 신청자들에게 전달한다. 1차 신청은 이날부터 내달 11일까지 키즈현대 공식 블로그(http://kidsblog.hyundai.com)를 통해 가능하다. 2차 신청은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특히 온라인 신청 고객에게는 1인당 25개씩(한 박스)를 지급해 온 가족이 미세먼지 걱정 없이 야외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어 5만개는 서울, 울산, 아산, 전주, 화성 등 전국 주요사업장에 위치한 지역의 어린이 보육시설 및 아동센터, 분교 등에 지급된다. 나머지 7만개는 전국 현대차 지점 대리점을 방문한 고객에게 21일부터 선착순으로 배포된다.

    이 밖에도 현대차는 키즈 현대 공식 홈페이지(http://kids.hyundai.com)와 블로그를 통해 미세먼지 예보 확인법, 마스크 착용법 등 생활에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앞으로도 환경 보호 및 보건 안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힘쓸 것" 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