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분기 연속 1위… 프리미엄 TV 이미지 굳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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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TV가 2014년 상반기 평판TV 시장점유율 30%대를 돌파하며 시장점유율 34분기 연속 1라는 대기록을 달성했다.21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치가 분석한 올해 2분기 전 세계 평판TV 시장에서 삼성은 매출 기준 31.8%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역대 상반기 점유율 중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상반기 점유율 역시 30.7%로 사상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삼성전자는 평판TV를 비롯해 LCD, LED, UHD TV 등 TV 전 부문에서 압도적인 점유율로 선두자리를 차지했다.커브드 UHD TV와 60형 이상 초대형 TV 등 프리미엄 제품의 약진에 힘입은 것이다. 1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부문에서는 50%가 넘는 역대 최고 점유율을 기록하며 '삼성TV=프리미엄TV' 이미지를 공고히 했다.상반기 전 세계 UHD TV 매출 점유율에서도 36.6%를 차지하며 압도적 1위를 기록했다.2분기 UHD TV 점유율이 1분기 점유율 21.6%의 2배인 43.3%를 기록하며 급상승한 것이다. 중국 시장에서의 선전이 크게 기여한 것으로 분석된다.삼성전자는 중국 UHD TV 시장에서 2분기 32.1%, 상반기 22.2%의 점유율로 중국 업체들을 제치고 1위로 올라섰다.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현석 사업부장은 "올해 상반기 글로벌 시장에서 거둔 독보적인 성과는 전 세계 소비자들이 삼성 TV의 성능과 서비스, 디자인을 선호한다는 증거"라며 "다음 달 독일에서 개최되는 IFA 전시회를 기점으로 하반기 커브드 TV 대세화를 굳혀 9년 연속 세계 1위를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