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일기, 디자인, 웹툰, UCC 등 84개 우수작품 입상
  • ▲ ⓒ에너지관리공단
    ▲ ⓒ에너지관리공단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변종립)은 16일 서울 코엑스에서 제36회 에너지절약작품 현상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에너지공단에 따르면 이번 현상공모전에서는 그림일기, 디자인, 웹툰, UCC 등 4개 부문에서 총 1429개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예선과 본선 심사를 거쳐 총 84개의 우수 작품이 선정됐다.

    그림일기 부문의 '전기를 쓰지 않고 1시간 동안 가족과 이야기 나누기'(유세현, 서촌초등학교), 디자인 부문의 '화석에너지와 친환경에너지'(김정현, 모전초등학교), '무거운 빨래, 가벼운 에너지”(김민혜), 웹툰 부문의 '사랑하면'(진미정), UCC 부문의 '에너지를 절약하는 난 슈퍼맨!”(가수초등학교 5학년 4반), '숨은 에너지 절약 찾기'(김기연, 상명대학교) 등이 대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부문에 따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및 상금, 교육부 장관상 및 상금이 주어졌으며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상 및 상금이 수여됐다.

    에너지관리공단 나용환 부이사장은 "이번 에너지절약작품 현상공모전에서는 최근 몇 년간 강조된 전기에너지뿐만 아니라 물, 쓰레기 분리수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에너지절약을 주제로 한 참신하고 재치 있는 작품이 응모됐다"며 "제5의 에너지로 불리는 '에너지절약' 정신을 고취하는 메시지를 담은 수상작을 다양하게 활용해 국민들의 에너지절약에 대한 공감대를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에너지절약작품 현상공모전'은 초ㆍ중ㆍ고등학생과 대학생ㆍ일반인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에너지절약작품을 공모해 시상하는 대회로 에너지절약 실천운동 정착과 에너지 저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1975년부터 시작해 올해 36회째를 맞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