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스코가 오는 31일부터 '동반성장 포털(http://winwin.posco.co.kr)'을 열고, 중소기업들과의 동반성장활동을 강화한다고 30일 밝혔다.
포스코는 포털을 통해 기존에 산재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한 곳에 모으고 고객사, 공급사, 정부 유관기관 등 누구나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조회하고, 관련 프로그램을 바로 신청할 수 있는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동반성장 포털은 △동반성장 비전·철학 △동반성장 프로그램 안내 △과제신청·우수사례 △소통의 장 등 4개 부문으로 구성했다.
'동반성장 비전·철학'에서는 CEO의 동반성장 철학과 의지, 동반성장 비전·미션·가치체계를 소개하며, '동반성장 프로그램 안내'에서는 포스코 동반성장의 고유 브랜드인 성과공유제, 맞춤형 중소기업 기술지원 프로그램인 테크노파트너십, 중소기업 구매대금 전액 현금 지급, 포스코그룹 임원 동반성장지원단 등 총 32개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의 정보를 제공한다.
또 '과제 신청·우수사례' 메뉴에서는 표준화된 양식과 기준에 따라 참여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온라인상에서 바로 신청할 수 있도록 한다. 프로그램별 우수사례도 빠른 검색을 통해 조회하고 활용할 수 있다.
이해관계자와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마련된 '소통의 장'은 쌍방향 소통창구이자 정보공유의 장이다. 사용자는 실시간으로 궁금한 점을 문의하고 고충을 토로하며, 개선점을 쉽게 건의할 수 있다.
중소기업 관계자는 "그간 포스코의 동반성장 프로그램에 문의사항이 생길 때마다 프로그램 담당자를 찾아 메일을 보내거나 통화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앞으로는 동반성장 포털을 통해 문의하면 되니 매우 편리할 것 같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