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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가 글로벌 전략적 브랜드인 '라우펜(Laufenn)'을 북미, 중남미 지역 및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현재 매출의 80% 이상을 해외에서 달성하고 있다. 이번 '라우펜' 런칭을 통해 각 시장의 요구에 최적화된 전략적 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일류 기업으로서의 브랜드 파워를 한층 더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한국타이어 브랜드만으로는 전부 포괄하기 어려웠던 전 세계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충족시키며 전략적인 브랜드 포트폴리오 관리를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라우펜'은 스마트하고 합리적인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타이어의 기본적인 성능에 충실하도록 상품 라인업을 최적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이는 모든 성능에 있어서 최고 수준을 지향하는 '한국타이어' 브랜드와는 차별화되는 점이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부회장은 "스마트하고 합리적인 글로벌 브랜드 라우펜을 통해 전 세계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충족시키며 브랜드 파워를 강화할 계획"이라며 "라우펜은 타이어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며 한국타이어가 리딩 글로벌 타이어 기업으로 도약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라우펜'이라는 브랜드명은 '달리다'라는 뜻의 독일어 'Laufenn'에서 유래됐다. 오는 2015년부터 북미, 중남미,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 후 다른 글로벌 시장으로 점차 확대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