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피아트-크라이슬러 코리아
    ▲ ⓒ피아트-크라이슬러 코리아

    이탈리아 최대 자동차 브랜드 피아트는 2015년형 친퀘첸토 컬러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피아트 친퀘첸토 컬러 리미티드 에디션은 라이트그린, 라이트블루, 에스프레소 색상의 상위 트림인 '친퀘첸토 컬러 플러스'와, 라이트그린, 라이트블루, 화이트 색상의 기본 트림인 '친퀘첸토 컬러 베이스' 등 2개 트림으로 구성됐다.

    친퀘첸토 컬러 리미티드 에디션은 다른 브랜드에서는 볼 수 없는 선명하고 특별한 외부 컬러를 통해 친퀘첸토의 톡톡 튀는 유쾌한 감성을 더욱 강조해 준다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또 한국 고객의 선호도를 고려한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도 적용됐다. 친퀘첸토 컬러 플러스는 기존의 아날로그 방식 계기반이 풀 디지털 TFT-LCD 방식으로 바뀌면서 연비, 주행 가능 거리, 외기 온도, 차량 상태 등 더욱 다양한 차량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타이어 휠 사이즈의 경우 기존 15인치에서 16인치로 늘어나며, 주행 안정성도 높였다. 친퀘첸토 컬러 베이스는 이전의 팝(Pop) 모델에는 적용되지 않았던 ECM 룸미러와 오토 A/C, 후방 주차 센서 등을 새롭게 적용해 편의 및 안전사양을 보강했다.

    친퀘첸토 컬러 리미티드 에디션에는 1.4L 16V 멀티에어 엔진과 전자제어식 6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되어 102마력의 최고 출력과 4000rpm에서 최대 토크 12.8kg.m를 발휘한다. 또 복합 연비 11.8km/ℓ의 연비와 148g/km의 적은 이산화탄소 배출량의 친환경성도 갖추고 있다.  

    피아트 브랜드를 총괄하고 있는 파블로 로쏘 사장은 "친퀘첸토 컬러 리미티드 에디션은 특히 한국 고객의 취향과 피드백을 많이 반영한 모델로 보다 선명하고 눈길을 사로 잡는 독특한 색상 구성과 안전 및 편의 사양이 대폭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말했다.

    국내 판매 가격은 친퀘첸토 컬러 베이스는 2090만원, 친퀘첸토 컬러 플러스는 2390만원이다.

    한편 피아트 브랜드는 친퀘첸토 컬러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친퀘첸토 컬러 플러스 구매 고객에게 100만원 상당의 고급 썬팅과 하이패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