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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달이 끝난 지난 21일부터 란제리 매출이 때아닌 호황을 맞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11월 란제리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 1일부터 윤달 종료 직전인 20일까지는 -7.5%의 매출실적을 보였지만 윤달이 끝난 21일부터 25일까지는 16.2%가 신장했다고 27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올해 윤달이 지난 21일 종료됨에 따라 그 동안 결혼을 미뤄왔던 예비 신혼부부들이 구매를 했다는 분석이다. 더욱이 별다른 란제리 프로모션이나 대형행사를 진행하지 않았는데도 고객들이 기능성 란제리부터 디자인과 컬러가 화사한 란제리까지 두루 구매했다는 것.
백화점 관계자는 "보통 가전이나 가구 등 대형 혼수품목은 결혼 몇 달 전에 준비를 완료하고, 결혼준비 막바지에는 로맨틱하고 행복한 신혼여행 준비를 위해 웨딩 란제리 및 커플 잠옷을 구매하는 예비 부부들이 많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란제리의 경우 로맨틱한 첫날밤을 위해 결혼이 많은 5월·10월에 매출이 몰리는 경향이 있는데 특히 올해는 윤달때문에 11월 말에 많은 고객이 많이 몰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러한 현상에 맞춰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영등포점 A관 6층 이벤트홀에서 '이너 패션 페어'을 열고 결혼을 앞둔 신혼부부 고객 모시기에 나선다.
행사에는 비너스·비비안·와코루·트라이엄프·디스퀘어드2·크레이지본&라이클리·퓨어이태리 등이 참여했으며 보정 속옷과 커플 잠옷에 더해 한겨울 보온 기능성 내의까지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임태혁 신세계백화점 여성클래식 팀장은 "올해 윤달의 영향으로 이번 세일기간 예상치 못한 속옷의 매출이 때아닌 강세를 보여 이런 행사를 기획했다"며 "12월 말까지 결혼과 신혼여행·연말모임·크리스마스 등의 다양한 이유가 이어지는 만큼 이번 행사는 실속적인 란제리 구매를 할 수 있는 적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