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마케팅으로 유럽서 인지도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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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가 오는 2017년까지 독일 분데스리가 명문팀 'FC샬케04'의 공식 스폰서로 활동하며 유럽 시장 브랜드 강화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스폰서 계약을 통해 금호타이어는 홈구장인 벨틴스 아레나에서 골대 옆 3D 광고, LED보드 광고, A-보드 광고 등에 브랜드 로고를 노출할 수 있게 됐다.
또 계약을 통해 금호타이어의 유럽 딜러 초청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어, 매출 연계 효과도 상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금호타이어는 지난 2007년에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4년간의 공식 스폰서 계약을 맺은 바 있고, 2011년부터 2013년까지는 독일 분데스리가의 함부르크 SV를 후원하는 등 적극적 축구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상규 유럽영업지역본부장은 "금호타이어는 유럽 최고의 인기 스포츠인 축구를 통한 마케팅으로 유럽 시장 내 인지도를 대폭 확대해오고 있다"며" 축구와 함께 타이어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유럽 전역에 보여주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