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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가 미국의 심장 뉴욕에서 열리는 'NBA 올스타 2015'의 공식 광고 스폰서로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금호타이어는 2014년 초 글로벌 타이어 업계 최초로 NBA와 후원 협약을 맺고 2016년까지 NBA 및 NBA D리그(NBA하위 리그)의 공식스폰서가 됐다.
이번 NBA 올스타 2015 에서 금호타이어는 뉴욕 닉스 소속 카멜로 앤서니 선수를 홍보대사로 선정, 각종 광고 및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대대적 기업 브랜드 이미지 광고를 실시하고 있다.
또 올스타전이 열리는 주간을 중심으로 세계적 브랜드들의 각축장으로 유명한 뉴욕의 타임스퀘어가든을 포함, 중앙역과 펜실베니아 플라자 역, 메디슨 스퀘어 가든 등에서도 옥외광고와 SNS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을 실시 중이다.
최해억 금호타이어 북미지역본부장은 "NBA 올스타전 기간 동안 개최지인 뉴욕에서 NBA를 후원하는 금호타이어의 위상과 존재감을 느낄 수 있도록 광고를 적극 활용할 예정"이라며 "미국 대중들의 인기스포츠인 농구를 통해서 금호타이어의 역동적인 이미지가 널리 알려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NBA의 에밀리오 콜린스 글로벌 마케팅 파트너십 부사장은 "뉴욕에서 열리는 NBA 올스타 2015와 금호타이어가 함께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NBA 올스타를 테마로 한 지하철 광고는 NBA 올스타전을 알리는 최고의 홍보수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975년 미국시장에 처음 진출한 금호타이어는 북미 지역에서 농구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2010년부터는 NBA의 강팀으로 손꼽히는 'LA 레이커스'와 '마이애미 히트'를 후원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