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람객 실집계로 변경, 65만명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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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5 서울모터쇼'에 월드프리미어 6종을 비롯해 신차 33종이 출격한다. 또 람보르기니 등 수퍼카와 중국산 전기차, 버스 등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모델들이 대거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는 24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4월 개막하는 서울모터쇼에 기아차 K5와 한국지엠 스파크 후속 등 6개 모델이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등 총 33대의 신모델이 공개된다고 밝혔다. 

    2015서울모터쇼는 '기술을 만나다, 예술을 느끼다(Experience the Technology, Feel the Artistry)'를 주제로 오는 4월 2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4월 3일부터 12일까지 총 열흘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린다.

    완성차업체로는 국내 완성차 브랜드 9개, 수입차 브랜드 24개 등 총 33개 브랜드가 참가한다. 이 중 람보르기니, 선롱버스 등 5개사는 서울모터쇼에 최초로 참가한다. 부품 및 용품은 108개사, 튜닝 12개사, 이륜차(자전거 포함) 4개사 등 이 참가한다.

    신차의 경우 월드 프리미어 6종, 아시아 프리미어 9종, 코리아 프리미어 18종 등 총 33대(콘셉트카 12대 포함)가 서울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되며, 완성차 총 350여대가 전시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이탈리아 수퍼카 람보르기니가 처음으로 참가, 마세라티, 롤스로이스, 벤틀리 등과 함께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며 미국 전기차업체인 디트로이트 일렉트릭이 합류, BMW i3, 닛산 리프, 개조차업체인 파워 플라자, 코나 등과 친환경차 부문에서 경합을 벌일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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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정상급 수퍼카인 람보르기니가 국내에서 열리는 모터쇼에 공식적으로 참가하는 것은 지난 2007년 국산.수입 모터쇼가 통합 개최된 이후 처음이다. 이 외에 국내 버스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중국 선롱버스가 독자 부스를 마련, 국내 고객잡기에 나서며 글로벌 정비 프로그램 공급업체인 아우다텍스도 이번 서울모터쇼에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낸다.

    김용근 위원장(사진)은 이날 간담회에서 "올해 관람객 규모는 65만명으로 잡았다"면서 "특히 모터쇼가 과도한 시선끌기 경쟁으로 이른 바 '도우미쇼'가 되고 있는 현실도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전시주제에 맞게 관람객들이 자동차에 접목된 기술 뿐 만 아니라 디자인, 감성, 장인정신, 철학 등 자동차의 예술적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조직위측은 이번 모터쇼에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중이다. 킨텍스 내 제 2전시장 7홀은 '튜닝 및 자동차생활문화관'으로 구성하여 튜닝업체, 친환경차 시승체험, 자동차 안전운전 체험존, 자동차역사 영상존을 비롯하여 자동차와 섬유의 협업을 볼 수 있는 자동차 패션 융합관, 브릴리언트 메모리전 등으로 꾸며 가족단위 관람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