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 투표와 현장 청중평가단 투표를 거쳐 총 5천만원 상금의 주인공 가려


신한카드가 인디 뮤지션 발굴에 나선다.
 
신한카드(사장 위성호)는 젊은 세대와의 공감과 소통을 위해 5월부터 12월까지 8개월간 ‘GREAT 루키 프로젝트 2015’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인디밴드(Indie Band)란? 자신이 원하는 음악만을 만들기 위하여 대형 기획사에 소속되지 않고 독립적으로 음악활동을 하는 그룹이나 밴드.

GREAT 루키 프로젝트는 ‘꿈’을 펼치고 ‘열정’을 마음껏 발산하고자 하는 젊은 세대를 위해 신한카드가 기획한 인디밴드 육성 프로그램이다.

 
2030세대를 대표하는 ‘인디 뮤직’에 고객참여형 플랫폼인 ‘오디션’방식을 접목하여 최고의 인디 뮤지션을 선발하는 최고의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오는 5월 6일부터 6월 20일까지 네이버뮤직 ‘뮤지션리그’와 홍대 공연장 경연 등 온・오프라인 예선오디션을 통해 'Top6'를 선정한 후, 7월 중 6개 팀의 치열한 라이브 본선경연을 통해 최종 우승자가 선발된다.
 
심사의 공정성과 재미를 위해 예선/본선 모두 네티즌 투표와 청중평가단 및 전문심사위원의 합산 점수로 가려질 예정이다.
 
최종 우승자 포함 Top6 입상자에는 다양한 기회가 주어진다. 우승자 2500만원 등 총 5000만원의 상금은 물론이고, 국내외 유명 락그룹이 출연하는 '인천 펜타포트 락페스티벌'에 루키 자격으로 공연 무대에도 선다.
 
또한  EP(Extended Play)앨범 등 음반 제작 지원의 특전이 주어지며, 신한카드 'Year End Party 콘서트' 등 연말까지 2~3차례 공연 무대에 설 기회도 주어질 예정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 GREAT 루키 프로젝트는 단순한 스타 발굴 차원이 아닌 청중과 뮤지션이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참여형 플랫폼”이라며 “장장 8개월간 진행되는 감동의 무대에 끼와 열정을 가진 뮤지션이라면 누구나 도전해서 생애 최고의 스토리를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