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중견기업 상품 전 층서 만날수 있게 배치3층 'K-Special Hall', 100개 이상 브랜드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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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화갤러리아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가 이번 서울 시내면세점 사업권을 획득하면 63빌딩 면세점의 1개 층 전체를 100개 이상의 국내 중소·중견브랜드 구성해 국내 기업들의 해외 판로 개척에 일조하겠다고 10일 밝혔다.
더불어 200억 규모의 동반성장 펀드 확대, 유망 중소기업 판로 개척 지원 '히든챔피언 프로젝트', 중소·중견 면세사업자 지원, 지역주민의 실질적 복지에 기여하는 지역밀착형 '갤러리아63플랜' 등을 전개해 상생 및 사회환원에 모범적인 면세 사업자가 된다는 계획이다.
◇중소·중견기업 1개층 전체 구성, 최소 100개 이상의 브랜드 운영
한화갤러리아에 따르면 63빌딩 면세점은 관광객들이 차에서 내리자마자 면세점으로 바로 출입이 가능해 편리하며, 63빌딩 지하 1층과 63빌딩 별관 1·2·3층 총 4개 층을 활용해 총 1만72㎡의 쾌적한 면세 쇼핑 공간을 선보인다.
층별 구성을 살펴보면 △지하 1층(5,396㎡) 럭셔리 부티크·화장품 △1층(726㎡) 시계·주얼리 전문샵 △2층(1970㎡) 국산화장품·패션·잡화·담배·주류 △3층(1980㎡)은 국산품 및 중소·중견기업 특별관 으로 구성된다. 그리고 4층에는 면세점에서는 국내 유일하게 한강을 조망할 수 있는 휴식·문화 공간을 만들 계획이다.
특히 3층은 전체 공간을 '케이 스페셜홀'(K-Special Hall)로 구성, 중소·중견 기업의 100개 이상의 브랜드 전용관을 선보인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국내 중소·중견기업 특별관은 관광객이 4층 한강 테라스를 즐기기 위해서 지나갈 수 밖에 없는 핵심 동선에 위치해 있다"며 "단순히 면적만을 늘리는 차원이 아닌 동선의 '골든존' 배치를 통해 국내 브랜드를 집중적으로 노출시킨다는 전략"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63빌딩 면세점의 전체 면적 중 국산 및 중소·중견 브랜드가 차지하는 공간은 총 3003㎡로 전체 면적의1/3 이상인 34%를 차지하며, 중소·중견기업의 매출 비중은 전체 매출의 30% 이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현재 운영하고 있는 제주공항면세점은 이미 전체 면적 대비 41.8%의 매장을 중소·중견 브랜드로 운영하고 있다.
◇지역민의 삶의 질 기여, 지역밀착형 사회공헌 '63플랜' 진행
한화갤러리아는 현재까지의 사회환원 기조를 반영·체계화한 '갤러리아 63플랜' 을 통해 시내 면세점 사업성과를 여의도·영등포 등 시내 면세점 사업장 입지 지역에 환원하고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일례로 일자리 제공형 사회적 기업인 '한화B&B를 통한 채용 연계형 바리스타 교육 '희망 인턴십', 지역 청소년 대상 과학 및 경제교실을 확대 운영, 영등포 소재의 사회복지 시설 중 태양광 발전시설을 희망하는 복지기관에 태양광 발전을 무상으로 설치하는 '해피선샤인' 프로그램, 문래창작촌 지원 등 지역 경제·교육·환경·복지·문화 등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한화갤러리아는 지난해 영업 이익의 5% 수준에 달하는 금액을 사회공헌 활동으로 전개해왔으며, 이는 영업이익대비 사회환원 비율에서 업계 1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