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12일~9월6일까지 전국 4개 지역 순회
  • ▲ 현대차가 쏘나타 출시 30주년을 맞아 8월 12일부터 9월 6일까지 전국 4개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쏘나타 모터쇼'를 개최한다. ⓒ
    ▲ 현대차가 쏘나타 출시 30주년을 맞아 8월 12일부터 9월 6일까지 전국 4개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쏘나타 모터쇼'를 개최한다. ⓒ

     

    현대자동차는 쏘나타 출시 30주년을 맞아 쏘나타의 도전과 혁신 그리고 새로운 시작을 한 자리에서 선보이는 '쏘나타 모터쇼'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8월 중순부터 9월 초까지 전국 4개 지역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모터쇼를 개최할 예정이다. 지역별로는 8/12~16 대천해수욕장, 8/20~24 해운대해수욕장, 8/28~9/1 제2롯데월드몰, 9/5~6 이월드(대구) 등에서 순회 전시된다. 

    쏘나타 모터쇼는 30년 전 첫 선을 보인 1세대 모델부터 현재의 7세대까지 이어온 도전과 혁신으로 새롭게 탄생한 쏘나타의 7가지 라인업을 ‘음악과 웹툰’이라는 신선한 요소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역동적인 이미지를 표현한 컨테이너 구조물을 활용해 총 2개 층으로 구성될 예정으로 1층에서는 7세대(LF) 쏘나타의 각 파워트레인별 모델과 함께 7종의 실물 엔진과 7단 DCT(듀얼 클러치 변속기) 등을 만날 수 있으며, 1.6 터보와 1.7  디젤 모델을 직접 운전해 보는 기회도 제공된다.

    또 현대차는 △파워트레인별 메시지를 유명 웹툰 작가 7인이 재해석한 작품 전시 △가수 박진영과 협업한 쏘나타 뮤직비디오 영상 △차종별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줄 소품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해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 ▲ 현대차가 쏘나타 출시 30주년을 맞아 8월 12일부터 9월 6일까지 전국 4개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쏘나타 모터쇼'를 개최한다. ⓒ

     


    특히 쏘나타가 각 세대별로 어떤 시대∙문화적 의미를 갖는 지를 다양한 음악을 통해 고객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음악 평론가 임진모가 엄선한 곡들을 최고급 JBL 음향 시스템으로 감상할 수 있는 청음존을 운영할 계획이다.

    여기에 모터쇼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 버스킹(즉석) 공연, DJ 클럽 파티 등을 진행할 예정으로, 고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한편 2016년형 쏘나타는 기존의 4가지(2.0 가솔린, 2.0 터보, 하이브리드, LPI) 파워트레인에 3가지(1.6 터보, 1.7 디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엔진을 추가해 총 7개의 엔진 라인업을 구축했으며, 우수한 기술력의 7단 DCT를 적용해 상품성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