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아이디어와 LG화학이 만나는 최고의 '캐미'


  • LG화학이 젊은 대학생과 대학원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idea) 모집에 나선다.

    LG화학은 어렵게 느껴지는 화학(chemistry)을 쉽게 알릴 수 있는 홍보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제1회 대학(원)생 광고공모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개인 또는 4명 이하의 팀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학부생, 대학원생, 휴학생까지 대학(University)에 적을 두고 있다면 누구나 가능하다.

    공모전의 주제는 'LG화학을 친숙하게 알릴 수 있는 광고'나 '캠퍼스 생활과 화학간의 캐미' 등 두 가지다. 캐미(chemi)는 'chemistry'에서 유래된 신조어로 교감, 시너지(synergy) 등 협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긍정적 효과를 뜻한다.

    참가자들은 이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인쇄광고용 작품이나 영상 제작에 필요한 시놉시스(synopsis)를 완성해 응모하면 된다. 기간은 내달 11일부터 8월7일까지다. 공모전 홈페이지(WWW.lgchemcontest.com)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최종수상자는 8월19일 오후 6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시상식은 8월 중에 진행한다. LG화학은 대상 수상자나 팀에게는 500만원의 상금과 한 달간의 인턴십(internship) 기회를 제공한다.

    LG화학 관계자는 "기업이 고객의 니즈(needs)를 맞추기 위해 제대로된 홍보 활동이 필요하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참신한 홍보 아이디어들이 많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