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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유플러스가 산업통상자원부의 2016년도 에너지기술개발사업자로 선정돼, IoT 기술을 활용한 전력수요 관리서비스 '에너지미션'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에너지미션 서비스'는 전기 사용자가 일상 생활 속 전기를 아끼면 통신비 할인과 같은 혜택(인센티브)를 받는 서비스다.

    LG유플러스의 IoT 에너지미터 가입자를 대상으로 주 1회 특정 시간에 전력사용량 절감 미션이 발령되고, 해당 미션에 참여해 성공한 고객에게는 ▲통신비 할인 ▲모바일 쿠폰 ▲복지 단체 기부 등의 인센티브를 부여한다.

    에너지미션은 스마트폰 푸시 알림(팝업)으로 안내되고, 고객은 알림을 확인해 IoT@home 애플리케이션에서 주어진 미션을 진행하면 된다.

    미션에는 미션 발령 시간과 이에 따른 보상, 목표 사용량, 현재 사용량이 나타난다.  예를 들어, '오후 6시부터 7시까지 250Wh 이내 사용하기' 라는 미션에 '성공 시 통신비 2000원 할인' 과 같은 보상 내용이 함께 제공된다. 

    LG유플러스 측은 이번 '에너지미션 서비스'로 전력 사용이 급증하는 여름철에 전력수급예비율을 안정화 시키는 것은 물론, 이산화탄소 감소와 같은 환경문제 해결에도 일조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류창수 LG유플러스 홈IoT제휴담당 상무는 "앞으로 에너지 절감을 넘어 고객의 생활 편의 등 가치를 향상시키는 IoT 서비스 제공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