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부터 온–오프라인 동시 '에잇세컨즈X지디' 콜라보 상품 판매
  •  

    에잇세컨즈와 빅뱅 리더 '지디'의 콜라보레이션이 대박을 터트렸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에잇세컨즈는 자타공인 글로벌 패션리더 지디(GD, 지드래곤)를 브랜드 모델로 선정, 공동 작업한 에잇 바이 지드래곤(8 X GD) 라인과 에잇 바이 지디스픽(8 X GD’s Fick) 라인 판매를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상품은 지디가 직접 디자인에 참여하고 에잇세컨즈팀의 기획–디자인력이 더해져 판매 전부터 관심이 집중됐다.

    지난 12일부터 에잇세컨즈 명동, 강남, 가로수길, 타임스퀘어 등에서 판매를 시작한 이후, 스카잔 점퍼–그래픽 티셔츠–스냅백 등의 에잇 바이 지드래곤 라인 상품과 오버사이즈 후드티와 티셔츠 등 에잇 바이 지디스픽 라인 상품의 판매율이 60% 이상을 기록했다. 

    에잇세컨즈 대표 매장인 명동, 강남, 가로수길점의 매출이 전체의 50% 이상을 기록했다. 외국인 고객 중 중국인이 차지하는 비율이 80%를 상회하는 것을 감안할 때, 내달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중국 시장에서의 성장세가 기대된다. 

    통상 주말의 경우 평균 5000여명이 방문하는데 콜라보레이션 상품이 출시를 시작한 첫 번째 주말에는 고객 방문율이 50% 이상 증가하기도 했다.

    에잇세컨즈는 상품 판매를 기념해 특별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16일부터 명동, 가로수길, 롯데월드, 강남점에서 구매 금액과 상관없이 빅뱅콘서트 티켓, 지드래곤 한정 포스터, 미니 포토북을 추첨해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19일엔 에잇세컨즈 명동점에서는 밤 12시까지 운영 시간을 연장해 지디 콜라보와 함께 하는 '서머 나잇 아웃'행사를 진행한다.

    임옥영 에잇세컨즈 리테일팀 부장은 "글로벌 패션 리더 지디와 에잇세컨즈의 브랜드 이미지가 시너지를 발휘해 긍정적인 효과를 내고 있다"며 "한국 고객은 물론 중국 등 외국인 고객들에게도 반응이 좋은 것으로 볼 때, 중국 시장에서도 차별화된 경쟁우위를 가져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 ⓒ에잇세컨즈
    ▲ ⓒ에잇세컨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