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각 가격은 비공개"경영진 유지, 인력 구조조정 계획도 없어… 가맹점과의 계약도 그대로"
  • ▲ 한국 피자헛, 오차드원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체결. ⓒ피자헛
    ▲ 한국 피자헛, 오차드원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체결. ⓒ피자헛


한국 피자헛은 미국 염(Yum!) 브랜드가 보유한 한국피자헛 지분 100%를 오차드원에 매각하고 양사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양측은 이번 매각 가격을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고 전했다.  

지난 
1985년 이태원 1호점을 열고 국내 시장에 진출한 한국 피자헛은 창립 이후 압도적인 시장점유율로 피자업계 리딩 브랜드로 자리매김해왔다. 현재 전국 33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차드원은 이번 한국 피자헛 인수를 위해 설립된 회사로 그 관계사인 케이에이치아이는 M&A, 벤처투자, PE투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투자와 자문 업무를 진행하는 국내 투자회사다.  

피자헛은 국
내 매각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한국의 외식사업 시장에서 보다 유연한 조직구조와 단순한 의사 결정 프로세스를 갖춰 시장변화에 대한 대응력을 키우고 새로운 사업기회를 찾아낸다는 전략이다. 

한국 피자헛의 경영진은 그대로 유지되고 인력 구조조정 계획도 없으며 가맹점과의 기존 계약도 변함없이 유지된다.  

권동호 
오차드원 대표는 "한국 피자헛 경영진을 신뢰하며 피자헛 브랜드 성장의 핵심은 가맹점과의 상생과 협력임을 잘 알고 있다"며 "최고의 파트너로서 함께 1등 브랜드를 만들어 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