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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가 한국철도공사(코레일)과 손잡고 신한FAN으로 전국 지하철·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FAN교통카드’ 서비스를 시작한다.
신한카드와 코레일은 26일 오전 서울 신한카드 본사에서 전략적 제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두 회사는 상호 빅데이터를 연계한 고객 맞춤형 마케팅으로 공동 추진하기로 하고, 먼저 ‘FAN교통카드’ 서비스를 시작한다.
FAN교통카드는 코레일이 운영하는 ‘모바일 교통카드 레일플러스’를 신한FAN에 탑재하는 방식으로 제공된다.
별도의 앱을 설치하거나 추가 정보를 기입할 필요 없이 신한FAN에서 모바일 레일플러스카드에 연결할 신용카드를 선택하고, 서비스 이용 동의만 하면 이용할 수 있다.
카드를 쓸 때에는 스마트폰에서 NFC 기능을 활성화한 후 LCD 화면이 켜진 상태에서 단말기에 갖다 대기만 하면 된다.
FAN교통카드는 전국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 이용을 비롯해 전국 철도역 내 다양한 매장과 스토리웨이 편의점, 전국 이마트24 편의점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 코레일 모바일 레일플러스와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KTX 승차권 구입시 마일리지 최대 11% 적립, 코레일 멤버십 라운지 이용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한카드는 이번 FAN교통카드 서비스 개시에 맞춰 다음달 말까지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FAN교통카드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1명)에게 LG V30 스마트폰, 2등(3명)에게 VR 기기, 3등(10명)에게 블루투스 스피커, 4등(2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 중 FAN교통카드를 신청한 선착순 1만명에게는 FAN교통카드 이용금액의 10%를 최대 3000원까지 캐시백해준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코레일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교통, 여행 등에 디지털 인프라를 구축해 나가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신한카드는 ‘디지털 퍼스트’를 계속해서 중점적으로 추진함으로써 고객의 편리한 결제 생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