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3년만에 200억원 돌파
  • ▲ 따옴 제품ⓒ빙그레
    ▲ 따옴 제품ⓒ빙그레


    기존 음료업체들이 주도해 왔던 냉장 주스 시장에 빙그레 프리미엄 냉장 주스 '따옴'이 새로운 강자로 급 부상하고 있다.
 
합성첨가물을 넣지 않고 천연 과일의 맛을 살린 100% 냉장주스로 2012년 10월 출시한 빙그레 따옴은 출시 3년만인 2015년 연 매출 200억원 (닐슨코리아 기준)을 돌파했다. 2016년에는 TV 광고를 론칭하고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누적 매출이 전년대비 20% 신장했다.

빙그레 따옴은 '자연에서 갓 따옴'이라는 콘셉트로 설탕, 인공색소 등 합성첨가물을 전혀 넣지 않고 과즙과 과육, 천연향 만을 사용했다고 강조했다.

따옴은 무엇보다 원료 선택에 심혈을 기울였다. 오렌지는 세계 최고급 플로리다 A등급을, 사과는 경북 능금을, 포도는 콩코드 품종을 사용해 과일 본연의 맛을 제품에 담았다. 따옴 자몽의 경우 국내 최초 100% 냉장 자몽 주스로 출시했다.

빙그레는 이런 성장세에 발맞춰 제품군 확장과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오렌지, 사과, 자몽, 포도 주스를 출시하여 소비자 선택폭을 넓혔으며 소용량(220ml) 제품 뿐 아니라 가정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대용량(730ml·1600ml)제품도 내놓았다. 

최근에는 건강을 지향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기존 오렌지, 자몽, 사과, 포도의 과일 4종으로 판매하던 것에서 과채주스 '
따옴 과일야채'르 추가로 출시했다.

따옴 과일야채는 레드비트, 배 등의 과채를 섞은 레드믹스(Red Mix)다. 빙그레는 영양과 맛을 고려해 6가지 이상의 과채를 조합해 최적의 배합비를 찾기 위해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빙그레 관계자는 "최근 각종 합성첨가물이 상대적으로 덜 들어간 제품과 원료 자체의 맛과 영양을 살린 냉장 프리미엄 주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며 "따옴은 이런 소비자 니즈를 충실히 반영한 제품을 통해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