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포라 600여개 매장·온라인몰에 입점
  • ▲ 폴란드 바르샤바에 위치한 세포라 아카르디아몰 매장에 입점한 빌리프ⓒLG생활건강
    ▲ 폴란드 바르샤바에 위치한 세포라 아카르디아몰 매장에 입점한 빌리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의 빌리프가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생활건강은 빌리프를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등 유럽 17개국에 론칭하고 화장품 채널 '세포라'의 600여개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에서 본격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로써 LG생활건강은 빌리프를 중국, 싱가포르 등 아시아 주요 국가와 미국, 캐나다 등 북미 지역, 유럽 시장까지 두루 선보이며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수 있게 됐다.

    유럽화장품협회에 따르면 전 세계 화장품 시장 중 유럽이 차지하고 있는 비중은 약 25%에 달해 가장 큰 시장을 차지하고 있다. 현재 유럽 화장품 시장은 온라인 플랫폼 및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K-뷰티와 한국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2015년 3월 미국 시장에 진출하여 긍정적인 평가를 얻은 LG생활건강의 빌리프가 특유의 심플하면서도 재치 있는 브랜드 콘셉트가 차별화된 제품을 바탕으로 본격적으로 유럽시장 강화에 나섰다.

    빌리프는 유럽 17개국의 세포라 매장에서 더 트루 크림 - 모이스춰라이징 밤과 더 트루 크림 - 아쿠아 밤으로 대표되는 폭탄크림을 주력 아이템으로 내세웠다. 

    또한 화장품의 주요 성분에 관심이 높은 현지인의 취향과 세포라의 셀프-피킹(self-picking)환경을 고려해 패키지에 주요 성분 및 효과 등을 표기, 이해를 한층 높였다.

    향후 ‘빌리프’는 유럽 시장만을 위한 수분 폭탄 크림 기획 세트 및 미니 사이즈, 트래블 키트 등을 기획하고 브랜드와 제품을 다양하게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빌리프 마케팅 담당자는 "유럽 세포라 입점은 화장품 본고장인 유럽에서도 빌리프의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는 동시에 빌리프의 글로벌 시장 확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일"이라며 "향후 지속적으로 유럽 세포라 입점 매장 숫자를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