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생중계 시청자수 러시아월드컵 독일전 대비 65% 상승일일 방문자 수 및 일일 데이터 트래픽 등 최대치 경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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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브로드밴드는 프리미엄 모바일 동영상 OTT 서비스 '옥수수'가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한국 vs 우즈베키스탄' 경기 생중계에서 역대 최고 트래픽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회사 측은 아시안게임 기간 통신사와 관계없이 옥수수 앱을 설치하는 고객 누구나 무료로 월드컵 경기를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아시안게임 전용관을 통해 생중계 및 하이라이트 클립을 비롯 대회 일정, 실시간 경기 결과, 아시안게임 뉴스, 순위 등 대회 상세정보를 제공했다.회사 관계자는 "아시안게임 우즈벡전은 기존 최고치인 러시아월드컵 독일전에 비해 트래픽이 15% 증가했다"며 "이는 지난 2016년 1월 옥수수 론칭 이후 역대 최고치로 월드컵 독일전에 비해 생중계 시청자 수도 65% 상승했다"고 설명했다.전체 옥수수 DAU(일일 이용자 수) 역시 기존 최고 기록인 러시아월드컵 멕시코전에 비해 9% 증가했으며, 일일 데이터 트래픽은 7400만분을 달성해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PC 역시 방문자 수와 UV(순방문자 수) 모두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생중계 채팅의 동시 접속자 수는 역대 2번째를 기록, 최고치인 지난 러시아월드컵 독일전의 78% 수준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김종원 SK브로드밴드 모바일사업본부장은 "옥수수가 아시안게임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와 마케팅으로 명실상부한 스포츠 최강자의 면모를 다시 한 번 보여줬다"며 "앞으로도 옥수수는 5G 기반의 실감 미디어를 통해 스포츠 콘텐츠와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발, 스포츠 넘버원 OTT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