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OTT 최초 일 시청시간 '1억분' 달성옥수수 론칭 이후 일 순이용자 역대 최고치 기록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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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브로드밴드는 프리미엄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가 2018 아시안게임 축구 결승전(한국 vs 일본) 당일 역대 최고 트래픽을 경신했다고 4일 밝혔다.회사 관계자는 "기존 최고치인 베트남전에 비해 데이터 트래픽이 8.4% 증가했고, 생중계 시청자수도 4% 상승했다"며 "지난 2016년 1월 옥수수 서비스 론칭 이후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고 말했다.이날 옥수수의 일 순이용자수(DAU)도 기존 최고 기록인 베트남전 대비 15% 증가했으며, 일 시청시간 역시 1억분에 육박한 것으로 집계됐다.회사 측은 실시간 채팅과 함께 PC를 통해서도 시청이 가능한 옥수수의 장점이 아시안게임 중계의 성공 요인으로 작용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아시안게임 전용관을 통해 생중계 및 하이라이트 클립은 물론, 대회 일정과 경기 결과, 뉴스, 순위 등 상세 정보를 제공한 부분에서 고객 만족도가 높았다는 분석이다.이 밖에도 총 3만여명이 참여한 아시안게임 'Match of the day Quiz'를 비롯해 하이라이트 클립 시청왕 선발, SNS 생중계 본방 인증, 응원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이 아시아게임 중계 서비스 성공에 기여했다는 평가다.김종원 SK브로드밴드 모바일사업본부장은 "이번 아시안게임을 통해 옥수수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스포츠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로 성장했음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5G 기반의 AR/VR과 같은 실감미디어를 통해 스포츠 콘텐츠와 연관된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등 더 큰 발전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