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거리 네트워크 강화 및 기재경쟁력 통해 고객 만족 높여
-
아시아나항공이 30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2018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 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항공부문 1위를 수상했다.
이번 수상을 통해 아시아나항공은 ▲국가고객만족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등 올해 진행된 국내 3대 서비스 평가에서 모두 항공부문 1위를 달성했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올해 7~9월 전국 5대 광역도시(서울, 대전, 대구, 광주, 부산) 거주자 중 최근 1년동안 4회 이상의 국제선 항공편 이용 경험이 있는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조사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장거리 노선 네트워크 확장, 신규 항공기 도입을 통한 기재 업그레이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5월 동아시아 항공사 가운데 단독으로 이탈리아 베네치아 노선을 신규 취항했으며, 8월에는 스페인 바르셀로나도 주 4회 운항을 시작했다. 또한 기내 와이파이와 휴대전화 로밍서비스가 제공되는 최신예 A350 항공기를 도입한 바 있다.
이용욱 아시아나항공 법무실장은 “고객들의 평가를 통해 아시아나항공이 최고의 항공사로 선정됐다”며 “고객들의 기대와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