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도 절차 필요 없이 본인인증만으로 청구 가능연말까지 전국 21개 주요 병원으로 서비스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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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H농협생명은 7일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실손보험금 간편 청구 서비스를 도입한다.

    보험금 간편 청구 서비스는 보험금 청구서 작성 등 별도의 서류 발급 절차 필요 없이 고객이 병원에 납부한 진료비에 대한 실손보험금을 청구하는 서비스다.

    NH농협생명은 병원 앱을 통해 본인 인증 후 고객들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게 간소화했다. 기존 방식보다 간편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병원과 보험사는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고 고객은 보험금 청구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효과적이다.

    이 서비스는 레몬헬스케어사의 ‘M-Care 뚝딱청구’ 앱서비스와 연동해 ▲신촌·강남 세브란스병원 ▲국립암센터 고객을 대상으로 우선 실시한다.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전국 21개 주요 병원으로 확대 적용한다.

    또한 내년에는 서울대학병원 등 중·소형 병원을 포함해 약 300개 병원에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서비스 이용방법은 간단하다. NH농협생명의 실손보험에 가입한 고객은 진료를 받은 뒤 세브란스병원 앱인 ‘세브란스병원’에 접속 후 ‘실손보험청구’ 메뉴를 클릭하면 된다. 자동으로 M-Care 뚝딱청구 앱이 연동돼 간단한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진료내역을 선택하면 보험금 청구가 완료된다.

    NH농협생명 서기봉 대표이사는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실손보험금 청구 간소화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농협생명은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른 고객서비스 제공에 앞장서 고객사랑 1등 보험사로서의 비전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