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고른 다운로드 기록… 브랜드 파워 입증
  • ▲ ⓒ컴투스
    ▲ ⓒ컴투스
    컴투스는 자사 글로벌 인기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전 세계 누적 1억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2014년 출시된 서머너즈 워는 글로벌 시장에서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최대 게임 시장인 미국을 포함해 아메리카 지역에서 전체 다운로드의 32%를, 유럽과 오세아니아에서 18%를 차지하는 등 서구권에서만 50%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다. 

    여기에 한국, 중국, 일본 등 아시아와 기타 지역에서 50%를 기록했다.

    출시 이후 현재까지 74개 국가 애플 앱스토어, 20개 국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게임 매출 1위를 차지했다. 또 116개 국가 애플 앱스토어, 96개 국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선 RPG 매출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의 1억 다운로드 달성을 기념해 글로벌 파트너사 스카이바운드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제작한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 기반의 단편 애니메이션을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서머너즈 워 IP를 적극 활용한 부가 사업 추진 및 개발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더욱 키워나간다는 계획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서머너즈 워는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와 이벤트 등 탄탄한 라이브 서비스를 통해 장기 흥행을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세계 무대에서 글로벌 브랜드 파워를 입증할 다양한 활약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