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분기 영업익 65억, 전년 대비 60% 급증모바일게임 '브라운더스트' 글로벌 시장서 매출 이끌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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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 지난해 연간 매출액 2155억원, 영업이익 226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공시했다. 전년 대비 매출액은 24%, 영업이익은 107% 증가한 수치다.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4%, 전 분기 대비 22% 성장한 600억원을 달성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각각 60%, 118% 증가한 65억원을 기록했다.이번 성과의 배경으로는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모바일게임 '브라운더스트'가 꼽힌다. 브라운더스트는 현재 일본, 동남아, 대만, 홍콩, 마카오에서 서비스 중이며 해외에서 연 매출 400억원을 달성했다.이에 따라 4분기 해외 매출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81%, 전 분기 대비 20% 늘어난 304억원을 기록했다. 브라운더스트는 올 1분기 내 영어권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으며, 전 세계 지역에 순차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일본 자회사 게임온은 전 분기와 유사한 수준의 매출을 보였다.국내 매출은 29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 전 분기 대비 24% 증가했다. 보드게임은 지속적인 이용자 편의성 개선 노력과 계절적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 두 자릿수 성장을 이끌었고, 브라운더스트 역시 시즌2 업데이트 등을 통해 월 활성 이용자 수(MAU)를 경신하는 등의 성과를 거뒀다.네오위즈는 올해 보다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신작들을 선보이며 성장 기조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문지수 네오위즈 대표는 "지난해 해외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며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기틀을 다졌다"며 "올해에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자체 IP들의 글로벌 성과를 강화하고 오랫동안 사랑받는 IP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