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력 감소 고령층 고객 소통 강화, 사회혁신기업과 협력
  • KEB하나은행이 고령층 고객이 원활한 금융 업무를 볼 수 있도록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특화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위해 우선적으로 용인시 기흥구 소재 실버타운 내에 입점해 있는 ‘삼성노블카운티 PB센터’를 테스트 점포로 선정, 문자통역 태블릿 PC를 설치하고 약 3개월간의 시범서비스를 시작했다. 시범서비스가 끝나면 고객들의 반응과 개선사항 등을 반영해 고령층 고객이 많은 주요 지역 거점 점포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삼성노블카운티 PB센터에 설치된 문자통역 태블릿 PC는 청력 감퇴로 원활한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있는 고령 고객들을 위해 은행 직원의 목소리를 실시간으로 문자로 변환시켜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서비스는 KEB하나은행이 운영하고 있는 스타트업 발굴·협업·육성 프로그램 ‘1Q Agile Lab’의 8기에 선정된 소셜 벤처기업 ‘소보로’가 개발한 태블릿 PC를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