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는 라이브 오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NOW'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NOW는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24시간 라이브로 즐길 수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다. 네이버는 사용자가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면서도 끊김없이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도록, NOW를 모바일 첫 화면에 적용해 서비스 접근성을 높였다. 

    날씨 오른쪽 영역의 NOW 로고를 터치하고 스트리밍 중인 프로그램 중에서 원하는 것을 골라 들으면 된다. 네이버의 뮤직 서비스 VIBE의 음악 추천 경험을 적용해 시간대, 기분, 장르에 따라 기획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NOW 음악 콘텐츠에 대한 플레이리스트를 VIBE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NOW에서 특정 음악에 '좋아요'를 누르면 VIBE의 AI 음악 추천에도 반영될 수 있도록 관련 기능을 개발 중이다. 

    이 외에도 이용자와 진행자가 실시간 소통할 수 있는 채팅 기능과 좋아하는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받을 수 있는 알림 기능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진백 네이버 NOW TF 리더는 "네이버 앱 이용자들이 NOW를 통해 일상에서 새로운 오디오 사용 경험을 확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오디오와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 강화에 더욱 속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