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최대 인터넷 플랫폼 탄생 눈 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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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일 요미우리신문 등 일본 현지 매체들은 네이버의 일본 자회사인 라인과 일본 포털업체 야후 재팬이 경영 통합을 위해 협상을 벌이고 있다고 타전했다.

    요미우리는 경영 통합이 실현되면 이용자수 단순 합계가 1억명을 넘어 검색과 결제, 온라인 상거래 등 네트워크 서비스를 포괄적으로 다루는 일본 최대 인터넷 플랫폼이 탄생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네이버는 라인 주식 70% 이상을 갖고 있다. 야후 재팬의 대주주는 주식의 40%를 보유하고 있는 소프트뱅크로, 지난달 서비스명 '야후 재팬'을 그대로 둔 채 사명을 Z홀딩스(ZHD)로 변경했다.

    요미우리는 야후재팬이 온라인 메신저 서비스를 토대로 사업 영역을 폭넓게 확장하고 있는 라인과 손을 잡아 인터넷 사업 전체의 수준을 끌어올리려는 의도를 갖고 있다고 분석했다.

    한편, 라인은 8000만명 이상의 이용자를 거느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