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시성·안전성 등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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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한항공이 국토교통부 ‘2019 항공교통서비스평가’에서 전 부문 최고 등급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정시성, 안전성, 소비자 보호 등 3개 항목에서 최고 등급인 ‘A(매우 우수)’를 기록했다. 이용자 만족도 항목에서는 ‘만족’ 평가를 받았다.

    국토교통부 항공교통서비스평가는 항공사업법 제 63조에 따라 진행한다. 항공교통 이용자 보호를 위해 정시성, 안전성, 소비자 보호 및 만족도 등을 조사해 평가한다. 국적항공사는 물론 외국항공사를 대상으로 해마다 실시하고 있다.

    정시성의 경우 국제선과 국내선의 정시율, 안전성은 회사의 안전문화, 사고발생률, 과징금 부과건을 평가한다. 소비자 만족의 경우 행정처분과 피해구제 접수 건수 등을 포함한다.

    대한항공은 지난 8월에도 한국글로벌경영협회에서 주관하는 ‘2020년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우수 기업’ 시상식에서 1위상을 받았다. 대한항공은 항공여객운송 서비스 부문에서 16년 연속 수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