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딤채, 3분기 영업익 106억원… 전년比 215% ↑위니아전자, 3분기 영업익 33억원 흑자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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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유위니아그룹의 가전계열사인 위니아딤채와 위니아전자가 코로나19 역경 속에서도 3분기 실적 개선에 성공했다.

    위니아딤채는 13일 공시를 통해 3분기 연결기준 누적 매출액 5965억원, 영업이익 106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각각 전년 동기보다 22%, 215% 증가했다.

    회사측은 위니아딤채의 대표 제품인 김치냉장고 '딤채'가 실적 개선을 견인했다고 밝혔다.

    딤채의 3분기 누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재택근무 장기화 등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김치 등 가정 내 식품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딤채 매출이 늘어난 것으로 설명했다.또한 정부의 으뜸효율환급정책도 딤채 구매를 늘리는 데에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이외에도 위니아에이드, 위니아딤채 태국법인 등 자회사 매출이 크게 증가해 실적 향상을 도왔다.

    위니아전자는 3분기에만 매출 2606억원을 기록했고 3분기 누적은 6827억원이다. 영업이익은 33억원을 기록해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코로나19 영향 등으로 인해 전년 대비 매출은 감소했지만 소형가전이 선방해 누적매출이 24% 증가했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연초부터 계속 이어진 코로나19의 여파로 올해는 힘든 시기를 보냈음에도 양사 모두 유의미한 성장을 이뤄냈다"며 "그룹에서 위니아전자 인수 이후 가전 양사 협력 시스템이 안착됨에 따라 시너지는 더욱 발휘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