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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새해를 맞아 임직원들에게 “우리은행을 거래하는 고객이라면 대면과 비대면 모든 채널에서 최적화된 금융을 체험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의 채널을 구축하고, 올해부터 시행 예정인 마이데이터나 마이페이먼트 사업에 대응한 준비에도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권 행장은 4일 신년사를 통해 “올 한 해는 은행의 비대면 핵심 채널인 ‘우리WON뱅킹’이 금융권 대표 App(앱)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과 역량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영업현장의 디지털화도 속도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고객에게 보다 질 높은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단순ㆍ반복적인 업무는 지속적으로 줄여나가고, 인ㆍ아웃바운드 영업지원을 위한 인프라 구축에 더욱 힘쓰겠다”며 “조직문화 역시 디지털시대에 맞게 사업그룹 간 벽을 낮추고, 영업점 간 소통과 협업을 강화하여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대면채널 역할의 재정립도 요구했다.

    그는 “내점 고객은 갈수록 줄어들고 디지털로 은행 업무를 보는 비대면 고객은 점점 늘어나고 있지만 대면채널은 여전히 우리에게 중요한 고객 접점이자 차별화된 경쟁력”이라며 “새로 시행된 VG제도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 좋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영업력을 극대화하는데 집중해 달라”고 주문했다.

    고객과 수익기반 확대도 강조했다.

    그는 “개인 리테일은 비대면화를 지속 추진하면서 급여이체와 IRP(개인형 퇴직연금) 거래고객의 당행 주거래화 등 고객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해야 한다”며 “기업 토탈 마케팅 강화를 통해 대기업 뿐만 아니라 협력기업과 임직원까지도 우리의 고객으로 모셔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