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국내 패션 플랫폼 최초 ‘무신사 현대카드’ 공개이브자리, 식목일 기념 한강 탄소상쇄숲 조성 캠페인 전개네이처리퍼블릭, 클린 뷰티 라인 ‘캐모마일’ 선봬
  • ▲ ⓒ무신사
    ▲ ⓒ무신사
    ◇ 무신사, 국내 패션 플랫폼 최초 ‘무신사 현대카드’ 공개

    무신사가 현대카드와 손잡고 무신사 스토어 회원을 위한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 ‘무신사 현대카드’를 선보인다. 국내 패션 플랫폼이 신용 카드사와 함께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상업자 표시 신용카드)를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무신사 현대카드 혜택은 크게 세 가지로 구성된다. 무신사 스토어에서 이용 시 결제 금액의 5%가 청구 할인된다. 무신사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할인 쿠폰과 중복 할인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한정판 마켓 ‘솔드아웃’에서도 동일하게 5% 청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그 외 일반 가맹점에서 사용할 경우 결제 금액의 1%를 무신사 스토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으로 제공한다.

    카드 디자인은 패션 아이템과 무신사 아이덴티티를 결합한 8가지 스타일로 선보인다. 무신사에서 발행하는 패션 매거진 표지, 한정판 스니커즈, 데님, 단추, 의류 라벨 이미지 등을 카드 디자인에 적용했다.

    무신사 현대카드 회원을 위한 스페셜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12월31일까지 무신사페이에 등록된 무신사 현대카드로 2만1000원 이상 결제한 회원에게 2만 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5 원 이상 결제한 회원을 대상으로 한정판 스니커즈 자동 응모 이벤트를 4월 25일까지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에어 조던1 레트로 하이 OG 트래비스 스캇, 나이키 SB 덩크 로우 프로 시카고 등 인기 한정판 스니커즈를 증정한다.
  • ▲ ⓒ이브자리
    ▲ ⓒ이브자리
    ◇ 이브자리, 식목일 기념 한강 탄소상쇄숲 조성 캠페인 전개

    이브자리가 지난 10일과 11일 식목일을 기념해 시민들과 한강 탄소상쇄숲 조성 캠페인을 전개했다. 지난 2017년 이브자리가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국립산림과학원, 임업진흥원과 업무 협약 체결 후 이어오고 있는 ‘한강탄소상쇄숲 조성사업’의 일환이다.

    이틀간 시민 200여 명은 서울 강서 한강공원 곳곳에 포플러 묘목 200그루를 심었다.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의거해 안전하게 진행됐다.

    이브자리는 참가 시민 200여 명을 50개 조로 나눠 각각 다른 식재 장소와 시간을 안내했다. 식재 방법도 온라인 영상을 통해 안내해 불필요한 인원과의 대면 접촉을 최소화했다.

    지난 5년 간 이브자리는 강서 한강공원에 약 6만m² 규모의 숲을 조성하며 협약에 따라 사업을 무사히 완수했다. 이는 축구장 면적의 8배가 넘는 크기다.

    이브자리가 조성한 한강 탄소상쇄숲에 심은 총 4000그루의 나무는 30년 간 약 1900톤(t)가량의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오염원 정화 및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있다.
  • ▲ ⓒ네이처리퍼블릭
    ▲ ⓒ네이처리퍼블릭
    ◇ 네이처리퍼블릭, 클린 뷰티 라인 ‘캐모마일’ 선봬

    네이처리퍼블릭은 성분부터 패키지까지 자연을 생각한 클린 뷰티 라인 ‘캐모마일’ 3종을 출시한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최근 클린 뷰티 열풍으로 피부에 안전하고 순한 성분으로 만들어진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는 점을 반영해 식물 유래 성분을 정직하게 담은 ‘캐모마일’ 라인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패키지 또한 FSC 인증을 받은 산림 보존 재지 사용 및 재활용에 용이한 콩기름 인쇄로 환경까지 한 번 더 생각했다.

    ‘캐모마일’ 라인은 토너와 에멀전, 크림 3종으로 구성됐다. 캐모마일은 고대부터 널리 사용되고 있는 허브 계열의 꽃으로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부드럽고 촉촉한 보습감을 선사한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캐모마일 성분 그대로의 신선함과 에너지를 담기 위해 10도 이하의 저온에서 추출하는 방식을 사용했다. 이는 영양 성분이 피부에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되는데 도움을 준다는 설명이다. 인공 향료가 아닌 식물 유래 에센셜 오일이 함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