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 부문 최고 브랜드포르쉐, 타이칸 등 프리미엄 완성차와 파트너십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2021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타이어 부문에서 13년 연속으로 1위로 선정됐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조사의 모든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획득해 2009년부터 13년 연속으로 타이어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구매 의도 등 주요 항목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평가를 받으며 국내 타이어 산업의 대표 브랜드이자 글로벌 탑 티어(Top Tier) 기업으로서의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한국타이어는 브랜드 가치 및 소비자 신뢰도 제고를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혁신 기술 확보에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핵심 연구시설인 '한국테크노돔(HANKOOK TECHNODOME)'을 중심으로 R&D 역량을 강화하고 있으며, 그 성과로 포르쉐,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전 세계 46개 자동차 브랜드 약 320여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특히 최근 포르쉐 최초의 고성능 전기 스포츠카 모델인 '타이칸(Taycan)', 대표 고성능 스포츠 로드스터인 '718 박스터(718 Boxster)'에 OE 공급을 하는 등 프리미엄 브랜드와의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확장하고 있다.

    아울러 세계 각지에서 최고의 인기 스포츠 리그 및 구단과 마케팅 스폰서십을 체결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ajor League Baseball, MLB)와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해 광고, 프로모션,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으로 브랜드 위상을 강화하고 있으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를 통해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 환경 속에서 시장을 선도하는 동시에 소비자 소통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해 글로벌 탑 티어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