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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보험협회가 2030년까지 '협회 조직역량', '혁신을 통한 新시장 개척', '소비자 신뢰' 등을 강화하겠다고 선언했다.
생보협회는 15일 '비전 2030' 선포식을 개최하고 이 같이 밝혔다.
협회 측은 금융산업의 디지털 가속화, 빅테크의 금융업 진출 확대 등 치열한 경쟁이 본격화 되는 상황에서, 생보산업의 성장을 이끌어가기 위해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협회는 전략목표 중 먼저 '조직역량 강화'를 위해 ▲전문 경력직, 자격증 보유자 등 전문 인력 채용 확대를 통한 '인력 전문성 강화' ▲소통문화협의회 신설 등 '유연한 조직문화 확산' ▲직원 공모를 통해 과제 발굴 및 유사 업무시 통·폐합 등 '업무 프로세스 효율화' ▲리더십·혁신·유연함·전문성 등 인재상 재정립을 다짐했다.
'新시장 개척'을 위해선 ▲정책총괄협의체 구성·운영을 통한 생보업계 정책 대응 체계 구축 ▲데이터 경쟁력 확보 및 보험플랫폼 확대 추진을 통한 '디지털 혁신 주도' ▲생명보험 세제 확대 등을 통한 '사회안전망 역할 제고' ▲해외 네트워크 확대, 해외조사 기능 강화 등 해외진출 활성화를 약속했다.
'소비자 신뢰' 제고 목표로는 ▲ESG 경영 내재화 지원 ▲신속한 민원처리 등을 통한 자율조정 기능 강화 ▲비대면 영업방식 등 소비자 지향 채널환경 조성 ▲금융보험교육 실효성 제고 등이다.
이날 정희수 생보협회장은 "어려운 생보산업의 경영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창의적 사고가 발현될 수 있도록 유연한 조직문화를 확산하고, 직무 전문성을 강화해야 한다"며 "협회 조직의 역량 강화를 바탕으로 생보산업의 新시장 개척을 지원하고,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생보산업을 견인해나가야 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