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전환, 글로벌 전략 주효
  •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

    야놀자는 한국채택국제회계(K-IFRS) 기준 지난해 연결 매출 3748억원, 영업이익은 536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각각 전년 대비 29.8%, 392% 늘어났다. 

    야놀자의 호실적은 디지털 전환과 글로벌 전략이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플랫폼 사업의 슈퍼앱 전략 강화와 클라우드 솔루션 사업의 글로벌 확대 등을 통해 성장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확보해 나가고 있다. 특히 인공지능, IoT(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블록체인 기술 활용 및 혁신적인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 빠르게 나아가고 있다.

    야놀자는 앞으로도 기술력을 기반으로 공간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해 탄소중립을 실현할 예정이다. 슈퍼앱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여가 플랫폼 전략과 클라우드 솔루션 적용 분야를 호텔·여가·F&B(식음료)·주거 등 공간 전반으로 확장해 가며 글로벌 시장을 혁신해 나갈 계획이다.

    이수진 야놀자 총괄대표는 "지속가능한 성장전략을 바탕으로 시장 변화에 선제 대응하고 R&D(연구개발) 역량 강화와 인재 육성을 위한 투자 확대가 성장의 배경"이라며 "앞으로도 혁신 기술을 활용한 플랫폼과 솔루션 사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