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쿠쉬네트' 부문 실적 '어닝 서프라이즈''휠라' 부문 매출 3433억원 기록, 전년比 0.5% 상승지속 성장 위한 '글로벌 5개년 중장기 전략' 순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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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휠라홀딩스가 국내외 불확실한 환경 속에도 올해 1분기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휠라홀딩스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1조73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6%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아쿠쉬네트 부문의 브랜드 강화 관련 판관비 증가 및 휠라 브랜드 중장기 전략 수행에 따른 매출 채널 비중 조정, 일부 공급망 이슈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소폭(8%) 감소한 1688억원으로 집계됐다.

    사업 부문별로 살펴보면, 아쿠쉬네트의 경우 견조한 골프 수요에 힘입어 매출 7303억원, 영업이익 1226억원을 기록했다.

    휠라 부문은 지난 2월 말 발표한 브랜드 5개년 중장기 전략 기조에 맞춰 사업 전반에 걸친 체질 개선 작업 등의 영향으로 매출 3433억원, 영업이익 462억원으로 집계, 전년 동기 대비 각각 0.5% 상승, 12% 감소를 기록했다.

    휠라 부문의 경우 전년 대비 0.5% 상승한 매출 3433억원을 기록했다. 브랜드 중장기 전략 수행에 따라 불가피한 매출 상승폭 조정에 돌입했다.

    휠라 부문 중 국내 비즈니스를 전개하는 휠라코리아의 1분기 실적은 매출액 1328억원, 영업이익 2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소폭(매출 2.5%, 영업이익 1.4%) 감소했다.

    휠라홀딩스 관계자는 “국내외 불확실성이 높아진 상황에서도 아쿠쉬네트의 어닝 서프라이즈와 휠라 부문 중장기 전략의 순조로운 스타트 아래 연결기준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할 수 있었다”라며 “지속성장을 위해 특히 휠라 브랜드의 글로벌 전략 실행을 본격화, 브랜드 가치와 경쟁력을 강화에 매진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