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롯데호텔, 호텔 전문지 ‘더 호텔’ 창간… 국내 호텔 업계 최초

호텔 전문 원-테마 매거진 '더 호텔' 창간국내 호텔 최초창간호 '헤리티지'편, 세계 주요 호텔 문화사적 영향 등 다뤄

입력 2022-06-13 09:26 | 수정 2022-06-13 10:31

▲ ⓒ롯데호텔

롯데호텔은 호텔 전문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더 호텔(the Hotel)’을 창간했다.

13일 롯데호텔에 따르면 국내 호텔 기업에서 자사 홍보를 위한 출판물이 아니라 호텔만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시리즈물을 간행하는 것은 롯데호텔이 최초이다.

더 호텔은 제호처럼 매 호마다 호텔을 기반으로 이와 연관된 한가지 주제를 선정하여 깊게 탐구하는 ‘원 테마(One-Theme) 매거진’을 표방한다.

창간호의 주제는 ‘헤리티지(Heritage)’이다. 앤데믹 시대를 맞아 다시 활기를 찾고 있는 호텔의 과거와 현재를 정리하는 의미에서 ‘헤리티지(Heritage)’를 첫번째 주제로 채택했다.

뉴욕, 런던, 파리 등 세계 주요 도시들에서는 과거를 계승하되 현재의 방식으로 새로움을 덧입힌 공간들이 도시의 중요한 자산으로 인식되고 있다. 이러한 공간의 핵심으로 자리잡은 주요 호텔들을 통해 헤리티지를 되짚어보고 미래를 위한 인사이트를 발견한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화려하게만 보이는 호텔이라는 공간을 인문학적으로 고찰해보자는 아이디어에서 시작됐다"며 "보다 많은 분들과 호텔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 호텔 창간호는 5곳의 롯데호텔(롯데호텔 서울/월드/부산/제주/울산) 객실과 라운지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교보문고, YES24 등 국내 주요 온·오프라인 서점에서도 판매 예정이다.
임소현 기자 shlim@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