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HDC아이파크몰, 신임 대표이사에 '롯데맨' 김대수 사장 선임

롯데 출신 30년 경력의 유통 전문가 영입패션·골프·펫 등 MD 다변화 집중'아이파크몰' 2호점 오픈 지휘

입력 2022-06-21 08:51 | 수정 2022-06-21 09:22

▲ ⓒHDC아이파크몰

HDC아이파크몰이 유통시장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사업 영역 확장을 위해 롯데백화점 출신 김대수 신임 대표이사 사장을 영입했다고 21일 밝혔다.

김대수 신임 대표는 1990년 롯데백화점 상품 본부로 입사해 지난 30여 년간 유통업계에서 역량을 쌓아 왔다. 롯데백화점 마케팅본부장과 수도권 1지역본부장을 지냈으며 상품운영, MD, 마케팅 등의 분야에 걸쳐 다양한 경험을 쌓은 '롯데맨'이다.

김 신임 대표는 ‘부드러운 카리스마’의 소유자, 롯데 재직 시절 영업부문에서 오래 근무한 만큼 네트워크가 출중하고 특히 패션 기업들과의 관계가 넓고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백화점 재직시절 롯데그룹 유통사를 총괄하는 유통 BU의 마케팅 총괄을 맡아 패션을 테마로 한 마라톤 ‘롯데 스타일런’ 개최, 석촌호수에 인기 캐릭터인 ‘카우스’를 띄우는 ‘카우스:홀리데이 코리아(KAWS:HOLIDAY KOREA)’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7월 1일부터 임기를 시작하는 김 대표는 고객 중심의 패션 MD 강화, 골프·펫 등 라이징 MD 보강 등 다양한 콘텐츠 구현에 나설 계획이다. 또 아이파크몰 2호점 오픈에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김대수 신임 대표는 ”올해 연말 구로구 고척동에 오픈 예정인 아이파크몰 2호점 ‘더 그로우(The Grow)의 성공적인 오픈을 위해 30년간 쌓은 유통 상업시설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모두 쏟아 넣겠다”고 말했다.
조현우 기자 akgn@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