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AK홀딩스, 조소영 부산대 교수 선임… 첫 여성 사외이사

신임 조소영 사외이사, 거버넌스위원회 위원 및 위원장 역할 수행부산대 법학전문대학원 전임 교수"지배구조 및 준법경영 체계 고도화 기대"

입력 2022-06-28 11:03 | 수정 2022-06-28 11:28

▲ ⓒAK홀딩스

애경그룹지주회사 AK홀딩스가 첫 여성 사외이사로 조소영 부산대 교수를 선임했다고 28일 밝혔다.

AK홀딩스는 지난달 이사회에서 조소영 부산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를 사외이사 후보로 선정하고 이날 임시주총을 열어 사외이사 선임의 건을 의결했다.

같은 날 이사회를 통해 조소영 사외이사를 거버넌스위원회 위원 및 위원장으로 선임했다. AK홀딩스가 여성 사외이사를 선임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AK홀딩스는 조소영 사외이사가 법률전문가로서 경영에 관한 풍부한 식견과 경험을 가지고 있다고 판단해 지배구조 및 준법경영 체계를 고도화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사외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조소영 사외이사는 현재 부산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전임교수로 재직 중으로  한국비교공법학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현재 헌법 및 헌법재판제도 연구위원(헌법재판소), 국회 미디어개혁 특별위원회 자문위원, 국민권익위 정부업무자체평가위원 및 한국공법학회 차기회장으로 내정됐다.

AK홀딩스 이석주 대표이사는 “법률전문가인 여성사외이사 선임을 통해 그룹이 추구하는 다양성과 포용성의 가치를 실천하고, 주요 경영이슈 및 지배구조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여 기업가치를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현우 기자 akgn@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