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SSG닷컴 內 전통주 공식 스토어 개관150여종 우리 술 담아… 프리미엄부터 인기 술까지리뷰추첨 이벤트 등 오픈 기념 프로모션
  • ▲ ⓒ신세계백화점
    ▲ ⓒ신세계백화점
    신세계가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에 ‘신세계 우리술’ 전문관을 연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집에서 간단하게 전통주를 즐기거나 칵테일을 만들어먹는 MZ세대가 늘어나면서 전통주의 종류도 다양해지고 소비층도 한층 두터워졌다.

    실제 올 상반기 신세계백화점 전통주 실적을 살펴보면 전년 동기간 대비 51% 신장하며 고공행진 중이다. 특히 2030세대 고객 수는 48% 늘어났고 2030의 매출 역시 63% 신장했다.

    ‘신세계 우리술’ 공식 스토어에서는 니모메, 배도가 등 SNS에서 핫한 전통주를 대거 선보인다. 일반 보틀샵에서는 찾기 힘든 계룡 백일주, 무작, 한산소곡화주 등 정통 프리미엄 라인까지 총 150여개 제품을 모았다.

    신세계는 이러한 흐름에 발 맞추어 전통주 상품 종류를 기존 대비 2배 가까이 확대했다. 특히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일곱쌀 막걸리, 댄싱 사이더, 팔팔 막걸리 등 MZ 세대들에게 핫한 전통주를 계속해서 선보이고, 선비진 오크와 같은 프리미엄 제품도 단독 판매한다.

    ‘니모메’ 술은 제주 방언으로 ‘너의 마음에’라는 뜻을 딴 전통주로 2017년 대한민국 우리 술 품평회 약주·청주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가격은 375㎖ 기준 8550원이며 알코올 도수는 11도다.

    신세계백화점은 전문관 오픈을 기념해 다음 달 15일까지 상품 구매 후 리뷰를 남기는 고객 3명을 추첨해 ‘추사 40’(500㎖) 1병을 증정한다. 5만원 이상 구매 한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 톨사이즈 1잔을 증정한다.